美 테니스 선수 코코 가우프, 우승 소감 ... “하나님께 영광을”
美 테니스 선수 코코 가우프, 우승 소감 ... “하나님께 영광을”
  • 에쉴리 나
  • 승인 2023.08.0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 딸과 함께 상대 선수 건강 위해 기도/
승리 기도 아닌, 나와 상대방의 안전 위해 기도/

【미국=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19세 미국 테니스 스타 코코 가우프(Coco Gauff)가 ‘무바달라 시티 DC 오픈’ 테니스대회 우승 소감에서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돌리고 자신의 교회 공동체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해 화제를 모았다.

19세 미국 테니스 스타 코코 가우프(Coco Gauff)가 ‘무바달라 시티 DC 오픈’ 테니스대회 우승 후,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돌리고 자신의 교회 공동체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해 화제를 모았다.       ©코코 가우프 페이스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코코 가우프는 지난 7월 윔블던 대회에서 1라운드 패배를 극복하고, 지난 6일 워싱턴 DC에서 열린 ‘무바달라 시티 DC 오픈’ 여자 결승에서 세계 랭킹 9위인 그리스의 마리아 사카리(Maria Sakkari)를 꺾고 우승했다. 우승 후 가우프는 감동적인 소감을 밝혔다. 

“먼저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립니다. 윔블던에서 첫 경기 패배 이후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교회 가족들의 많은 기도와 지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과 저를 지지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표합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보인턴 비치에 위치한 유서 깊은 교회인 성요한선교사침례교회(Saint John Missionary Baptist Church)를 다니는 가우프는 이전에 자신의 신앙과 교회 가족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뉴욕 타임스’(NYT) 매거진의 기사에서 가우프는 그녀의 아버지 코리 가우프(Corey Gauff)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그가 경기 전 마다, 딸과 함께 상대 선수의 건강을 위해 기도했다는 사실을 밝혔다. 가우프는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결과에 대한 기도로 낭비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고 말했다.

가우프의 아버지 코리 가우프(오른쪽)는 경기 전 마다, 딸과 함께 상대 선수의 건강을 위해 기도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코코 가우프 페이스북

가우프는 2019년 토너먼트에서 최연소로 예선을 통과한 뒤, 윔블던 5회 챔피언인 비너스 윌리엄스(Venus Williams)를 상대로 1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둬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그 당시에도 그녀는 하나님께 감사를 표했다.

가우프는 NYT 매거진에 “8살 때부터 매 경기 전에 아버지와 함께 기도를 드린다. 우리는 정말로 승리에 대해 기도하는 것이 아니다. 그저 나와 상대방이 안전하게 경기를 치르기를 바랄 뿐”이라며 “경기 후에 이런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가우프는 ‘무바달라 시티 DC 오픈’에서 발표한 성명을 통해 자신의 경력에서 네 번째 타이틀, WTA-500(여성 프로 테니스 협회 500) 토너먼트 첫 우승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설명했다.

“이것은 정말 내게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내의 모든 대회가 특별하지만, 여기에서는 더욱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신시내티와 다른 미국 대회에도 참가했고, 작년에 산호세에서도 경기를 치렀습니다. 그러나 DC 오픈에는 뭔가 특별한 게 있습니다”

새 코치인 페레 리바(Pere Riba)와 팀 컨설턴트인 브래드 길버트(Brad Gilbert) 를 비롯한 새로운 팀의 지원을 받아 핸드 및 풋워크 등의 약점들을 개선할 수 있었다.     ©코코 가우프 페이스북

최근 그녀는 새 코치인 페레 리바(Pere Riba)와 팀 컨설턴트인 브래드 길버트(Brad Gilbert) 를 비롯한 새로운 팀의 지원을 받아 핸드 및 풋워크 등의 약점들을 개선할 수 있었다.

결승전 상대였던 마리아 사카리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우리는 그녀(가우프)의 포핸드가 약점이었던 것을 알고 있다. 현재는 이를 개선하고 있는 것 같다. 그녀는 더 많은 공을 만들어내고 있고, 그 부분에 대해 노력하고 있다”며 “정신적으로 그녀는 훨씬 성숙해졌다. 코트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고 있다”고 높이 평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