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스타 스테판 커리, ‘성경 구절’ 통해 힘 얻어
NBA 스타 스테판 커리, ‘성경 구절’ 통해 힘 얻어
  •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 승인 2022.09.11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 can do all things" 신발에 쓰고 경기/
빌립보서 4장 13절, 날마다 위대함을 이루게 해/
로마서 8장 28절, 큰 의미 있는 성경구절/
어린시절, 어머니가 교회와 성경공부에 데려가/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통신원 = 미국 NBA 스타인 스테판 커리 (Stephen Curry)는 자신의 기독교 신앙에 대해 항상 열려 있었고, 심지어는 빌립보서 4장 13절(“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성경 구절 핵심 언어를 신발에 써 넣고 경기를 한다. 

스테픈 커리 (Stephen Curry)가 힘든 시기를 극복하게 해 준 성경구절에 대해 말했다.     ©스테판 커리/인스타그램
스테픈 커리 (Stephen Curry)가 힘든 시기를 극복하게 해 준 성경구절에 대해 말했다.     ©스테판 커리/인스타그램

워리어스의 올스타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는 시그니처 언더아머(Under Armour) 스니커즈 신발에 유성 마크펜으로 "I can do all things"를 쓰고 경기를 한다. 이 단어는 빌립보서 4장 13절에서 따온 것이며 커리는 대학 시절부터 그의 운동화에 성경 구절을 써 왔다.

커리에게 빌립보서 4장 13절은 그를 ‘날마다 위대함을 이루도록 부추기’는 성경구절이다.

NBA 스타인 최고 농구 선수인 커리는 최근 힘든 시기를 극복하게 해 준,, 그에게 큰 의미가 있는 또 다른 구절을 공개했다. ‘High Note’ 팟캐스트에 출연하면서 커리는 신약성경 로마서 8장 28절이 수년 동안 그에게 매우 중요했다고 밝혔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28)

커리는 어린시절 그의 어머니가 교회와 성경 공부에 데려갔던 것이 그의 강한 기독교 신앙의 기초라고 설명했다. 

"리그에서 지난 12년 동안 많은 것이 정체성을 형성하고 내 인생의 기반이 어디에 있는지를 아는 데서 비롯되었습니다. 우리에게 길을 보여주신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스테판 커리는 신발에 유성 마크펜으로 "I can do all things"를 쓰고 경기를 한다. 이 단어는 빌립보서 4장 13절에서 따온 것이며, 대학 시절부터 그의 운동화에 성경 구절을 써 왔다.

스테픈 커리가 NBA 경력을 시작하면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의 어머니가 계속해서 그를 위한 힘의 원천이었다고 말했다. 

"우리 엄마는 계속해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로마서 8:28. 그리고 그것이 어머니가 나에게 삶을 이야기한 구절입니다. 저는 정말로 그 말씀을 믿었습니다. 무슨 생각을 하든, 무엇을 결정하든, 정말 열심히 하고 그 말씀 성취의 정신을 가지려고 했어요.”

스테판 커리는 세계에서 8번째로 높은 급여를 받는 운동 선수다. 그의 초기 명성은 농구 코트에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Golden State Warriors)‘팀의 포인트 및 슈팅 가드로서의 미친 기술에서 비롯됐다. 스테판 커리는 우수한 3점슛과 넓은 슛 셀렉선을 기반으로 역대 최다 3점슛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NBA 역사상 최고의 3점 슈터이다. 

커리는 “어떻게 모든 팬덤에서 길을 잃지 않습니까?”라는 질문에 답은 믿음, 가족, 직업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해 말했다.

선수들이 연예인으로 여겨지는 시대에 커리는 그 이전의 많은 스포츠 전문가들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능력을 은막으로 확장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34세의 운동선수이자 남편이자 세 아이의 아버지인 그는 자신의 플랫폼을 영원히 사용하기를 고대하고 있다.     ©스테판 커리/인스타그램

34세의 운동선수이자 남편이자 세 아이의 아버지인 그는 자신의 플랫폼을 영원히 사용하기를 고대하고 있다. ‘버라이어티’(Variety)가 보도한 바와 같이, 커리는 이제 그의 새로운 제작사인 ‘Unanimous Media’와 함께 그의 예술적 능력을 테스트할 계획이다.

커리는 프로젝트에 크게 관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확고한 믿음으로 커리는 ‘Unanimous’가 제작할 내용에 대해 그의 의도를 분명히 한다. “

내가 성경으로 사람들의 머리를 때리고 그들에게 어떤 것을 믿거나 특정한 방식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기독교 주제와 영감을 주는 이야기를 보여줌으로 써 그의 바람은 더 나은 콘텐츠 옵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커리는 오늘날 가족 친화적인 시청자들에게 신앙과 도덕적 내용이 희박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Unanimous Media’의 작업이 관객이 원하는 긍정적인 콘텐츠를 높일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신앙 기반 영역에서의 경험으로 인해 SONY는 대부분의 제작 회사 프로젝트의 배급 회사 역할을 할 것이다. SONY의 신앙 지사인 ‘Affirm Films’는 다른 신앙 기반 영화인 《Paul and Apostle of Christ》, 《MIRACLES FROM HEAVEN》, 《FACING THE GIANTS》, 《RISEN》 등을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