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의료원장에 이철희 중앙대광명병원장 임명돼
중앙대의료원장에 이철희 중앙대광명병원장 임명돼
  • 나관호 발행인
  • 승인 2024.02.16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병원건립 추진단장 역임/
중앙대 의무부총장 및 광명병원장 겸직 수행/

【뉴스제이】 중앙대광명병원장인 이철희 교수가 중앙대의료원장으로 임명됐다. 

중앙대학교 학교법인은 2월 14일자로 이철희 신임 중앙대의료원장을 비롯한 27명의 보직 인사발령 명단을 발표했다. 

이철희 신임 중앙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향후 광명병원장을 겸하게 된다

15일 중앙대광명병원에 따르면, 이비인후과 전문의 이철희 신임 중앙대의료원장은 중앙대학교 의무부총장으로서 향후 광명병원장도 겸하게 된다. 이철희 신임 중앙대의료원장의 임기는 오는 3월 1일부터 시작된다. 

중앙대의료원 관계자는 "홍창권 중앙대 의무부총장 및 중앙대의료원장의 이임식은 오는 21일이고, 이철희 신임 의료원장의 취임식 일정은 아직 미정인 상태"라고 설명했다. 

중앙대학교 학교법인은 2월 14일자로 이철희 신임 중앙대의료원장을 비롯한 27명의 보직 인사발령 명단을 발표했다. <br>
중앙대학교 학교법인은 2월 14일자로 이철희 신임 중앙대의료원장을 비롯한 27명의 보직 인사발령 명단을 발표했다. 

중앙대의료원의 새병원 건립에 힘써온 이철희 신임 의료원장은 지난 2021년 초대 중앙대광명병원장으로 임명됐다. 2017년부터 중앙대의료원 새병원건립추진단장 및 광명병원 개원준비단장을 맡았으며, 2022년 3월 개원한 중앙대광명병원을 이끌었다. 

중앙대광명병원은 개원 50일 만에 일 외래환자 1000명을 돌파했고, 개원 1년 만에 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통과하는 성과를 냈다. 지난해 7월, 개원 1년 4개월 만에는 수술 1만례를 달성하기도 했다.

중앙대광명병원 전경
중앙대광명병원 전경

한편, 이철희 신임 중앙대의료원장은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 의대 이비인후과 주임교수, 서울대보라매병원장, 분당서울대병원장을 역임했다. 

또 대외적으로는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이사장, 대한수면학회 회장, 한국병원경영연구원장, 경기국제의료협회장을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