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레이크우드교회 총격 총기에 '팔레스타인' 문구 써 있어
美 레이크우드교회 총격 총기에 '팔레스타인' 문구 써 있어
  •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 승인 2024.02.14 0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인 정신질환 병력 ... 7살 아이는 아들/
증오범죄 가능성 등 범행동기 조사 중//

【미국(휴스턴)=뉴스제이】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통신원 = 조엘 오스틴 목사가 담임을 맡고 있는 미국 텍사스 레이크우드교회(Lakewood Church)에서 2시 스페인어 예배가 시작되기 직전,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그런데 총격 사건을 벌인 여성은 '팔레스타인'이라고 적힌 총기를 들고 있었다는 정황이 나왔다.

미국 텍사스 레이크우드교회(Lakewood Church)에서 2시 스페인어 예배가 시작되기 직전,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abc

NBC 방송은 수사당국 관계자 2명의 말을 인용, 범인 모레노의 공격용 소총에 '팔레스타인'이라는 글귀가 적혀 있었다고 보도했다.

휴스턴 경찰은 사건 브리핑에서 "모레노와 전 남편 가족 사이에 분쟁이 있었는데, 전 남편 가족 일부는 유대인"이라며, 전 남편 가족과 이번 사건 간 연관성 및 증오 범죄 가능성 등 구체적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AP통신과 미 NBC방송 등에 따르면, 텍사스주 몽고메리 카운티 검찰은 휴스턴 남서부 레이크우드교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의 피의자 신원을 '제네스 이본 모레노'라고 밝혔다.

성도들이 놀랍고 안타까워 하며 기도하고 있다. ⓒabc

올해 36살인 모레노는 11일 오후 1시 53분께 레이크우드교회 주차장에 차를 타고 들어온 뒤. 긴 총을 들고 교회 건물 안으로 들어가 불특정 다수를 향해 총을 쐈다. 이 과정에 2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보내졌고, 모레노는 현장에 있던 비번 경찰관 2명 등의 총에 맞아 숨졌다. 

부상자 중 한 명은 7살인 '모레노의 아들'이라고 당국은 밝혔다. 머리 부위에 총상을 입고 병원에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어떤 경위로 총에 맞았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모레노는 11일 오후 1시 53분께 레이크우드교회 주차장에 차를 타고 들어온 뒤. 긴 총을 들고 교회 건물 안으로 들어가 불특정 다수를 향해 총을 쐈다.     ⓒabc

경찰은 또 모레노에게서 정신질환 병력을 확인했고, 각종 범죄로 2005년 이후 최소 6번 체포된 적 있고, 남성 이름을 포함해 여러 가지 가명을 썼다고 덧붙였다.

레이크우드교회에는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교회로서 매주 약 4만 5천명이 출석하고 있다. 세계적 베스트셀러인 『긍정의 힘』의 저자 조엘 오스틴 목사가 담임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