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성지 영화 《루트 60 : 성서의 고속도로》, 박스오피스 4위
이스라엘 성지 영화 《루트 60 : 성서의 고속도로》, 박스오피스 4위
  •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 승인 2023.09.22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스오피스 4위 ... 연장 상영 결정/
이스라엘 60번 국도, 3,000년 된 고대 길/
아브라함, 야곱, 다윗, 예수님이 한때 걸었던 길/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통신원 = 성경에 나오는 이스라엘의 성지를 소개하는 신앙 기반 영화 《루트 60 : 성서의 고속도로》(ROUTE 60: THE BIBLICAL HIGHWAY)가 이번 주 박스오피스 상위 5위 안에 들었고, 계속 확장되고 있다고 예루살렘포스트(Jerusalem Post)와 PR뉴스와이어(PR Newswire) 등 다수의 매체가 보도했다. 

PR뉴스와이어(PR Newswire)에 따르면, 《루트 60: 성서의 고속도로》(ROUTE 60: THE BIBLICAL HIGHWAY)는 화요일 박스오피스 4위에 올랐고, 이틀간의 극장 개봉 성공에 힘입어 TBN과 패덤 이벤트(Fathom Events)는 이 영화를 9월 21일까지 극장에서 연장 상영한다고 발표했다. 

다큐멘터리 영화는 데이비드 프리드먼(왼쪽) 전 이스라엘 주재 미국 대사와 마이크 폼페이오(오른쪽) 전 미국 국무장관의 이야기를 따른다.      ©ROUTE 60

트리니티 방송사(Trinity Broadcasting Company)에서 제작한 이 다큐멘터리 영화는 데이비드 프리드먼(David Friedman) 전 이스라엘 주재 미국 대사와 마이크 폼페이오(Mike Pompeo) 전 미국 국무장관의 이야기를 따른다. 

두 사람은 세계에서 가장 역사적인 고속도로 중 하나인 이스라엘의 60번 국도가 된 3,000년 된 고대 길을 따라 시청자를 이스라엘 전역으로 안내하며 성경의 유적지를 방문한다. 이것은 성경 전반에 걸쳐 가장 근본적인 이야기를 목격한 고대 풍경을 횡단하는 것이다. 프리드먼은 유대인이고 폼페오는 기독교인이다.

‘약속의 땅’ 중심부를 관통하는 것은 성서에 나오는 이스라엘의 척추로, 때로는 "족장의 길"이라고도 불리며 공식적으로는 "60번 도로"로 지정된다. 

깊은 역사적 중요성을 지닌 고속도로이자 종종 불안과 폭력의 현장이기도 한 이 146마일(235㎞) 길이의 아스팔트와 콘크리트 도로는 이스라엘의 가장 큰 아랍 도시인 나사렛에서 시작하여 이스라엘의 하이테크 센터 중 하나인 베르세바에서 끝난다. 북쪽에서 남쪽으로 달리는 60번 국도는 고대 이스라엘과 현대 이스라엘을 연결하고, 유대인과 기독교인과 무슬림을, 이스라엘인과 팔레스타인인을 연결한다.

번 국도를 걸으며 촬영하고 있는 마이크 폼페이오(왼쪽)와 데이비드 프리드먼. ©예루살렘포스트(ROUTE 60)<br>
60번 국도를 걸으며 촬영하고 있는 마이크 폼페이오(왼쪽)와 데이비드 프리드먼.     ©ROUTE 60

이 트레킹은 2차선 고속도로 그 이상이다. 이는 유대교와 기독교의 뿌리, 그리고 구약과 신약의 이야기를 연결하는 역사적이고 신성한 연결고리다. 세계를 변화시키는 외교관 데이비드 프리드먼과 마이크 폼페이오를 따라가며 아브라함, 야곱, 다윗 왕, 예수님이 한때 걸었던, '바로 그 땅'을 밟으며 이 '신성한 길'을 따라 가게 된다. 성서의 고속도로인 이스라엘 ‘60번 국도’를 따라 역사를 발견하고, 치유를 목격하고, 희망을 실현하게 된다. 

TBN 사장 매트 크라우치(Matt Crouch)는 “지난 며칠 동안 《루트 60: 더 바이블리컬 하이웨이》(ROUTE 60: THE BIBLICAL HIGHWAY)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을 보니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이 전설적인 고속도로의 강력한 이야기는 잊을 수 없습니다. 촬영하는 동안 우리는 이스라엘 전역에 있는 전통적인 관광지에서 여행객들에게 공개되지 않는 놀라운 장소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이었고, 관객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이 영화를 촬영하는 것은 영적으로 고양되는 경험이었고 기대됩니다.”

‘약속의 땅’ 중심부를 관통하는 것은 성서에 나오는 이스라엘의 척추로, 때로는 "족장의 길"이라고도 불리며 공식적으로는 "60번 도로"로 지정된다.   ©ROUTE 60
‘약속의 땅’ 중심부를 관통하는 것은 성서에 나오는 이스라엘의 척추로, 때로는 "족장의 길"이라고도 불리며 공식적으로는 "60번 도로"로 지정된다.   ©ROUTE 60

패덤 이벤트(Fathom Events)의 CEO인 레이 낫(Ray Nutt)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우리의 희망은 관객들이 영감을 받고 신앙의 길을 계속 걷도록 격려받는 것입니다. 역사가 풍부한 장소에 대해 읽는 것은 한 가지이지만, ‘루트 60’은 관객들이 이러한 장소와 문화가 어떠했는지 직접 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Fathom Events 소개▣
Fathom은 북미 영화관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최고의 배급업체 중 하나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인정받는 선두업체다. AMC Entertainment Inc. 소유(NYSE: AMC ) Cinemark Holdings, Inc.(NYSE: CNK ); Cineworld Group(LSE: CINE.L)의 자회사인 Regal과 Fathom은 최대 규모의 영화 배급 네트워크를 운영하여 미국 최고의 시장과 45개국 이상의 영화 관객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TBN 소개▣
TBN은 세계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신앙 및 가족 방송 네트워크’로, 30개 이상의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영감을 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17개 언어로 175개 이상의 국가에 방송된다. ‘신앙 기반 TV’의 최초 개척자인 TBN은 삶을 변화시키는 희망과 은혜의 메시지를 모든 시청자에게 전달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형식의 혁신적인 디지털 콘텐츠와 출판 등 다른 시장으로 확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