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영화 ‘선택받은 자’ 600개 언어로 번역된다
예수 영화 ‘선택받은 자’ 600개 언어로 번역된다
  • 케이티 나
  • 승인 2022.12.0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보라 제단’(Come and See Foundation)과 협력/
100개 언어로 더빙, 500개 언어로 자막/
'선택받은 자'(The Chosen)는 "복음 운동"/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통신원 = 예수 영화 '선택받은 자'(The Chosen)는 새로 형성된 비영리 단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기 시리즈를 600개 언어로 번역하고, 전 세계적으로 범위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재단은 5병2어의 기적을 표면에 내세우고 있다.       ⓒCome and See Foundation<br>
재단은 5병2어의 기적을 표면에 내세우고 있다.       ⓒCome and See Foundation

새로운 비영리 단체인 ‘와보라 제단’(Come and See Foundation)은 예수 영화 《선택받은 자》(The Chosen)를 100개 언어로 더빙하고 500개 언어로 자막을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시리즈는 ‘와보라 재단’(Come and See Foundation)이 소유한 새로운 앱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에는 ‘성경 원탁회의’ 및 ‘시즌 3 애프터쇼’와 같은 추가 콘텐츠가 포함된다. 사용자는 또한 앱을 통해 세금 공제 가능한 선물을 할 수 있다. 그 돈은 “제작을 계속하고 전 세계에서 ‘영화를 무료로 유지’하고, ‘수백 개 언어로 번역’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보도 자료는 밝혔다.

재단은 스스로를 “《선택받은 자》(The Chosen)를 위한 성장 및 봉사 활동"이라고 부른다.

"‘와보라 재단’(Come and See Foundation)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우리의 노력을 더욱 강화합니다."라고 《선택받은 자》(The Chosen)의 제작자이자 감독인 달라스 젠켄슨(Dallas Jenkins)은 말했다. 

"우리는 에피소드를 더 크고 빠르게 제작하고, 더 많은 언어로 번역하고,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규모로 영화를 마케팅할 수 있습니다."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로 5000명이 점심 식사를 했다.        ⓒThe Chosen
'시즌3'의 5병2어의 기적 장면에서 감탄하는 빌립      ⓒThe Chosen

‘시즌 1’은 12개 언어로 더빙되었으며 62개 언어로 자막이 제공되었다. ‘시즌 2’는 20개 언어 자막과 함께 7개 언어로 더빙되었다.

《선택받은 자》(The Chosen)를 다른 언어로 번역하는 것은 10억 명의 사람들이 시청한다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지지자들은 말한다.

"《선택받은 자》(The Chosen)는 매우 역동적이고 강력한 이야기입니다."라고 ‘와보라 재단’(Come and See Foundation)의 CEO인 스텐 젠츠(Stan Jantz)는 말했다. 젠츠는 복음주의 기독교출판사협회 회장과 바이올라대학교 이사회에서 활동했다. 

"‘와보라 재단’(Come and See Foundation)의 설립과 함께 우리의 계획은 《선택받은 자》(The Chosen)를 전 세계로 데려가 전 세계 인구의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 그들이 모국어로 예수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와보라 제단’(Come and See Foundation)은 예수 영화 '선택받은 자'(The Chosen)를 100개 언어로 더빙하고 500개 언어로 자막을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he Chosen<br>
 ‘와보라 제단’(Come and See Foundation)은 예수 영화 '선택받은 자'(The Chosen)를 100개 언어로 더빙하고 500개 언어로 자막을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he Chosen

Hobby Lobby의 사역 투자 책임자인 맷 그린(Matt Green)은 ‘와보라 재단’(Come and See Foundation)의 이사회 멤버입니다. 그린이 재단을 시작했다.

처음으로 《선택받은 자》(The Chosen)를 본 후, 맷 그린은 재단의 사명을 설명하는 새로운 비디오에서 말했다. 

”나는 문자 그대로 울고 울었습니다"

"... 그리고 저는 '와, 《선택받은 자》(The Chosen)와 함께 와서 더 많은 언어로 번역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린은 “세계의 약 95%가 번역 대상인 600개 언어를 사용한다”고 말했다.

‘와보라 재단’(Come and See Foundation) 웹사이트는 《선택받은 자》(The Chosen)을 "복음 운동"이라고 부른다.

웹사이트(ComeandSee.net)는 "여러분의 도움으로 예수님의 이야기를 지구 끝까지 가져올 수 있다"고 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