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차인표, 사도 바울 선교 여정 다룬 다큐멘터리 출연
배우 차인표, 사도 바울 선교 여정 다룬 다큐멘터리 출연
  • 배성하
  • 승인 2024.01.3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N, 퐁당 3주년 특집 《바울로부터》, 2월 15일 첫선/
바울의 행적 따라 총 6개 국에서 올로케이션 촬영/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CGN-TV가 사도 바울의 일대기를 연대기적으로 다룬 10부작 다큐멘터리 《바울로부터》를 제작했다. 바울 전문가로 불리는 최종상 선교사와 연기파 배우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차인표 집사가 출연했다.

《바울로부터》에 출연한 최종상 선교사(왼쪽)와 배우 차인표 집사(오른쪽)    ©CGN
《바울로부터》에 출연한 최종상 선교사(왼쪽)와 배우 차인표 집사(오른쪽)     ©CGN

‘퐁당’ 3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바울로부터》는 2년여의 제작 기간을 거쳤다. 이스라엘, 튀르키예, 키프로스, 그리스, 몰타, 이탈리아까지 바울의 행적을 따라 총 6개 국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촬영했다.

CGN은 “성경의 텍스트로 다 담지 못한 바울의 인간적인 고뇌와 복음 전파를 위해 헌신한 이야기도 재연 드라마를 통해 표현했다”고 했다. 재연 드라마에는 우크라이나인 안드레이 리트비노프 전도사가 바울 역할로 출연한다.

다큐멘터리는 오는 2월 15일 ‘퐁당’에서 첫 선을 보이며, 총 10부작으로 매주 목요일 퐁당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월 30일에는 약 300명이 모인 가운데 서빙고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에서 제작발표 및 시사회도 가졌다. 추상미 감독이 진행을 맡고 최종상 선교사와 배우 차인표 집사 등이 함께 했다. 행사는 1,2편의 영상 시사, 토크시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1월 30일 약 300명이 모인 가운데 서빙고 온누리교회에서 '바울로부터' 제작발표 및 시사회가 열렸다.     ©CGN
지난 1월 30일 약 300명이 모인 가운데 서빙고 온누리교회에서 '바울로부터' 제작발표 및 시사회가 열렸다. ©CGN

최종상 선교사는 “전에도 바울의 흔적이 남아있는 장소들을 몇 번씩 가봤지만, 특히 이번 촬영에선 촬영 허가부터 광야에서 중요 지역을 찾는 일까지 모든 것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하나하나 느껴졌다. 이것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온 생애를 통해 예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을 열정적으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또 배우 차인표 집사는 “《바울로부터》는 내가 낮아짐으로 인해 참 하나님을 만나며 순종의 기쁨과 감사를 경험할 수 있었던 귀한 작품이다. 또 대중문화인으로서 기독교 콘텐츠가 이렇게 잘 만들어질 수 있구나 하는 감동이 있었다. 특히 촬영 내내 CGN 직원들이 정말 선교사처럼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는 모습에서도 깊은 울림이 있었는데, 《바울로부터》가 전 세계 성도에게 닿아 선교 열정을 회복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2월 15일 공개되는 다큐멘터리 《바울로부터》 1편은 유튜브와 TV에도 공개된다. 유튜브는 저녁 6시, TV는 저녁 7시 30분(재방 10시 20분)에 방송될 예정이며, 올해 연말에는 《바울로부터》가 영화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