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인선위, 차기 대표회장에 장종현 목사 선임
한교총 인선위, 차기 대표회장에 장종현 목사 선임
  • 박유인
  • 승인 2023.11.10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대표회장은 김의식·오정호·이철 목사/
10일 상임회장단회의 통과 ... 회장단 확정/
이영훈 대표회장 “기관 통합의 몫은 다음 회장단에”

【뉴스제이】 박유인 기자 =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임원인선위원회(위원장 권순웅 목사)가 제7대 신임 대표회장으로 장종현 목사(예장 백석 총회장)를 선임했다.

한교총 제6-6차 상임회장회의에서 상임회장단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교총 제6-6차 상임회장회의에서 상임회장단이 기념촬영을 했다.

인선위는 10일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한교총 사무실에서 열린 '제6-6차 상임회장회의'에 이를 보고했다. 이와 함께 차기 공동대표회장으로는 김의식 목사(예장 통합 총회장), 오정호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 이철 감독회장(기감)을 선임했다고 보고했다.

한교총 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한교총 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상임회장회의는 이 같은 인선위 보고를 가결했다. 이에 따라 해당 안건은 오는 12월 7일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릴 한교총 정기총회에 정식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한교총 임원선임규정에 따르면 대표회장의 선출은 상임회장회의에서 천거해 총회에서 추대한다.

한교총 공동대표회장은 한교총 회원 교단을 규모별로 나눈 가·나·다·라의 각 군에서 1명씩 선정한다. 그리고 이들중 1인을 대표회장으로 선임한다. 이번 장종현 목사 선임도 관례에 따라 순서대로 결정됐다. 

한편, 이날 한교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는 “한교총과 한기총 통합의 건은 한기총 내 이단성 문제가 해결되면 통합을 추진하기로 결의한 지난 상임회장회의 보고를 이번 총회에 상정한다”며 “기관 통합의 몫은 다음 회장단에 넘긴다”고 했다.

한편, 한교총은 지난 2017년 설립 후 3인 공동대표회장 제도를 유지하다, 2021년 12월 '제5회 총회'부터 1인 대표회장 중심 공동 대표회장 체제로 바뀐 이후, 류영모 목사와 이영훈 목사가 1인 대표회장을 맡았고, 이번에 예장 백석 총회장 장종현 목사로 이어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