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타주 학교 도서관에 성경책이 다시 돌아왔다
美 유타주 학교 도서관에 성경책이 다시 돌아왔다
  • 에쉴리 나
  • 승인 2023.06.2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위, “성경은 더 중요하고 심오한 가치 있다”/
데이비스 학군, 도서관에 성경 제거 학부모 청원/

【미국=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미국 유타주의 한 학군 도서관에 비치가 금지됐던, '성경책'이 다시 돌아왔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북부의 데이비스 교육구 이사회는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각) “성경이 학령기 아이들에게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미국 유타주의 한 학군 도서관에 비치가 금지됐던, '성경책'이 다시 돌아왔다.

앞서 ‘성행위와 폭력’과 관련된 내용이 포함하고 있다는 이유로 성경책을 금지했던 이 위원회는 이날 “성경에는 폭력적이거나 저속한 내용보다 더 중요하고 심오한 가치가 있다”며 재평가를 내렸고, 이에 따라 모든 학년에서 성경이 도서관에 다시 배치되어 학생들이 성경에 다시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미국 유타주의 한 학부모가 지난해 12월, “성경은 음란물”이라며 “고등학교 도서관에서 제거해야 한다”고 요청하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북쪽에 위치한 ‘데이비스 학군’(Davis School District)에 “성경은 내 주변에서 가장 외설적인 책 중 하나”라며 “이런 성경을 고등학교 도서관에 두는 것은 유타주법을 위반한다”는 한 학부모의 불만이 접수됐었다.

이렇게 한 학생의 부모가 제기한 단 한 건의 불만으로 인해, 이 위원회는 지난달 데이비스 학군의 8개 초등학교 및 중학교의 도서관에서 성경을 제거했다.

이에 기독교 학부모들과 일부 공화당 의원들은 솔트레이크시티 의사당에 모여 반대 시위를 열기도 했다. 이들은 “성경 말고 포르노를 없애라”는 문구가 쓰인 팻말을 들고 항의했다.

'유타부모연합'(Utah Parents Association)은 이러한 움직임을 “정치적 행위”라며 일축했다. 이 단체는 페이스북에 공개한 성명에서 “성경에 도전하는 이 청원서는 정치적 행위임이 분명하다”며 “이것은 학교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했다. [참고기사美 학생들, 10월 6일 학교에 성경 가지고 간다 ]

“성경의 어떤 내용 때문에 이를 학교에서 쫓아내야 한다고 하는지 모르겠다."

데이비스 교육구의 초등학교 학부모인 밥 존슨(Bob Johnson)은 “성경의 어떤 내용 때문에 이를 학교에서 쫓아내야 한다고 하는지 모르겠다. 성경 안에는 그런 그림이 들어 있지 않다”고 반발했다. 이후 70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교육구에 항소를 제기했다.

학군은 몰몬경과 꾸란을 포함한 다른 종교 문서에 대해서는 연령 제한 없이 학생들이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성경이 제거된 후, “예수그리스도후기성도교회(LDS) 몰몬경이 폭력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며 이를 금지해 달라”는 또 다른 요청도 있었다.

CP에 의하면, 도서 금지에 대한 전쟁은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가열되고 있다. 지난 가을 '미국도서관협회'(American Library Association / ALA)는 아동 성행위와 소아성애를 묘사하는 노골적인 자료를 우려하는 학부모들에 의해 학교 도서관에서 책을 금지하거나 제한하려는 노력이 증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미국도서관협회'(ALA)는 2022년 1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도서관에서 1,651권의 도서를 금지하거나 제한하려는 681건의 시도가 있었다고 했다. 2021년에는 1,597권의 책 제목에 대해 729건의 금지 시도가 이뤄졌다.

"후원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후원을 통해, 하나님 사역에 함께 동역해 주시시오. 샬롬!" - 발행인 나관호 배상
"후원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후원을 통해, 하나님 사역에 함께 동역해 주시시오. 샬롬!" - 발행인 나관호 배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