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0회 연세조찬기도회, “겸손과 사랑으로 무장하자”
제190회 연세조찬기도회, “겸손과 사랑으로 무장하자”
  • 나관호 발행인
  • 승인 2023.10.13 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교수회 주관으로 루스채플에서 열려/
기독교 진리의 두 기둥, 성육신과 십자가/

【뉴스제이】 제190회 연세조찬기도회’가 은퇴교수회 주관으로 지난 배월 5일 아침, 서울 신촌 연세대학교 루스채플에서 진행됐다.

이날 예배는 이명호 부회장(전기전자)의 인도로 한정석 부회장(간호)이 대표기도를 드렸다. 한정석 부회장은 “주님께서는 지금까지 사랑과 공의 그리고 자비와 은혜로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고 지켜주셨는데, 주님의 뜻과 계획을 우리의 삶으로 살아내지 못해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지 못했던 것들을 이 시간 자백합니다. 세상에 물들어 지은 모든 허물과 잘못을 주님 앞에 내려 놓으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라고 기도했다.

조찬기도회 후, 기도회가 열렸던 연세대 루스채플 앞 계단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세조찬기회
조찬기도회 후, 기도회가 열렸던 연세대 루스채플 앞 계단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연세조찬기도회

유완 회장(도시공학)이 빌립보서 2장 1~5절 말씀을 봉독한 후, 연세장로중창단이 ‘사랑해요 주님’ 곡으로 특별찬양 후, 이계준 목사(신학, 명예교수)가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계준 목사는 “1885년 언더우드 박사와 아펜젤러 박사를 필두로 하는 서구의 선교사들이 이 땅에 와서 할 일이 무엇이었겠나?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가지고, 망국의 현실에서 절망 속에 있는 민족에게 희망의 씨앗을 뿌리는데 일생을 바쳤다”고 전했다.

이 목사는 “이것은 어떤 미국 학자의 말처럼 한국이 자유민주주의와 경제 발전, 그리고 기독교가 융합된 아시아의 유일한 나라가 되기 위한 뿌리일 것”이라며 “그들이 희생적으로 뿌린 씨앗은 기독교 진리의 두 기둥인 성육신과 십자가였다”고 했다.

“초기 선교사들이 전파한 복음은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 곧 겸손과 사랑이었습니다. 이것이 기독교의 존재의 이유와 가치이고, 개인과 사회의 공황 상태와 도덕적 행태를 보완할 수 있는 등대입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 곧 겸손과 사랑으로 무장한 우리 연세인들은 시대적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 복음의 사도로서 나서야 할 것입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 비록 미약해 보이지만 하나님의 음성에 힘입어 온 세계에 하나님 나라를 이루도록 해야합니다”

합심기도는 김동배 운영위원(사회복지)이 ‘지구촌의 평화, 나라와 국민을 위해’, 이찬영 운영위원(치의학)이 ‘한국교회와 교단을 위해’, 김재석 명예교수(전기전자)가 ‘연세대와 국내 대학을 위해’ 기도를 인도했다.

합심기도 후, 한원일 사무총장의 광고와 참석자들의 찬송가 제창, 총무 박정세(신학) 목사의 축도로 ‘제190회 연세조찬기도회’ 예배를 마쳤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