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신대, ‘2024년 신입생 전원에게 장학금 지급한다
침신대, ‘2024년 신입생 전원에게 장학금 지급한다
  • 배성하
  • 승인 2023.09.0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영민 총장, 교단 기관지와의 인터뷰에서 밝혀/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신청 완료자’에 한해/
국가장학금 제외한 나머지 금액 학교에서 부담/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 목사)가 2024년 신입생 중,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신청 완료자’에 한해 '100% 전액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이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침신대 총장 피영민 목사가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피영민 총장은 학교가 소속된 기독교한국침례회총회(총회장 김인환 목사) 기관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학교 내외 현안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는 2023년도 6월에 재정지원제한대학이라는 멍에를 벗게 됐습니다. 또한 2024년도 학부 신입생 전원에게는 1년 동안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하기로 기획위원회 회의를 통해서 결정했습니다. 물론 국가장학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학교에서 부담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등록금 염려로 지원을 꺼려하는 사람들은 아무 부담 없이 지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침신대는 9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2024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 <br>
침신대는 9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2024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수시모집을 앞두고 학교가 어떻게 입시 홍보를 준비하고 있는 지에 대해서 소신을 밝혔다.

“학부 신입생 전원에게 100%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도 입시 홍보의 일환이고, 총장을 위시한 모든 교직원들이 열심히 지방회나 개교회를 방문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신문사, 방송사, 잡지사 등에 광고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입생을 직접적으로 보내주는 고등학교나 대안학교들도 교수들이 직접 방문해 열심히 홍보하고 있습니다. 방학 중 한국침례신학대학교에서 개최된 여러 청소년 집회에서도 입학을 홍보했습니다”

‘바른 신학 교육’에 대한 소신도 밝혔다. 피 총장은 “신학교는 바른 신학도 가르쳐야 하고, 또한 다양한 신학적 이견들에 대한 비판적인 이해도 높여주어야 할 책임이 있다”며 “교수들의 신학적 이해도 다양한데 다양한 견해를 소개하는 한편, 침례교회가 가지고 있는 성서적인 신학의 한계를 지키도록 강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전경.       ⓒ한국침례신학대학교 <br>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전경.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특별히 한국침례신학대학교와 관련해서 새로 채용되는 비정년트랙의 전임 교수님들은 최소한의 연봉을 받게 되고 1주일에 3일 동안 강의하며 보직을 맡을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목회나 다른 영역에서 일할 수 있도록 허용해 달라는 청원을 이번 총회에 올렸습니다. 물론 정년트랙의 전임 교수님들은 이중직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사안에 대해서 교단 목사님들의 넓은 이해를 간청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학교가 어렵다고 이야기하지만 어려울수록 기회라는 생각으로 교직원과 학생들이 하나 되어 학교 발전을 위해 기도하고 힘을 쓰고 있습니다. 선지동산을 위해 기도와 격려,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한편, 한국침례신학교는 신입생 장학금 외에도 성적우수장학금, 목회자(자녀, 배우자)장학금, 군종사관후보생장학금, 국외학생장학금, 전공실기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침신대 수시 일정 안내
침신대 수시 일정 안내

학교 관계자는 "이처럼 풍부한 장학제도와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 한편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있다"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소속 교회와 전세계 동문의 지속적인 후원과 기도가 뒷받침되어 가능했다"고 전했다. 

침신대는 9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2024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총 6개 학과 총 17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입학 안내 홈페이지(https://ipsi.kbtus.ac.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2-828-32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