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대 명예총장 조종남 박사 별세… 향년 96세
서울신대 명예총장 조종남 박사 별세… 향년 96세
  • 배하진
  • 승인 2023.08.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슬리 신학 권위자, 서울신대 제3~6, 9대 학장/
한국복음주의 신학계에 큰 발자취 남겨/

【뉴스제이】 배하진 기자 = 존 웨슬리 신학 권위자인 성암(誠巖) 조종남 박사(서울신대 명예총장)가 20일 새벽 향년 96세로 별세했다.

별세한 조종남 박사는 웨슬리 신학의 대가로 서울신대와 웨슬리 신학의 발전에 기여하는 등 한국복음주의 신학계에 큰 발자취를 남겼다.

별세한 조종남 서울신학대학교 명예총장이 미수를 맞아 '미수 및 출판 감사예배에서 답사를 하고 있다.
별세한 조종남 서울신학대학교 명예총장이 미수를 맞아 '미수 및 기념문집 출판 감사예배에서 답사를 하고 있다.

조종남 박사는 서울신학교와 숭실대 철학과를 거쳐 미국 애즈베리신학교에서 목회학석사(M.Div.), 미국 에모리대학교 대학원에서 철학박사(Ph.D.) 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이후 미국 아주사 퍼시픽대학교에서 명예인문학박사학위(H.L.D.), 에즈베리신학교에서 명예신학박사학위(D.D)를 받았다.

1967년 서울신학대학 교수로 부임한 후, 웨슬리 신학 전문가로 후진을 양성했고 서울신학대학 제3~6, 9대 학장을 역임했고, 대한성서공회 회장, 세계복음주의 신학위원회 위원, 세계복음화아시아로잔위원회 회장, 세계복음화로잔국제위원회 부회장, 88년올림픽선교협의회 회장, 한국복음주의신학회 회장, 전국신학대학협의회 이사장, 한국웨슬리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故 조종남 박사의 빈소는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천국환송예배는 22일 드려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