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파업, ‘선택받은 자’ 시즌4 촬영 중단되나?
할리우드 파업, ‘선택받은 자’ 시즌4 촬영 중단되나?
  • 에쉴리 나
  • 승인 2023.07.1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만 명 소속된 배우 노조 ‘SAG-AFTRA’/
파업 결정... 투표결과 98% 찬성, 거의 ‘만장일치’/
‘선택받은 자’(The Chosen) 촬영 중단 예상/

【미국=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예수 영화 《선택받은 자》(The Chosen) ‘시즌 4’의 촬영은 금요일(14일) 할리우드 배우 조합원들이 파업에 동의하는 투표에 찬성해, 할리우드에서 진행되는 모든 영화와 ‘신앙 기반 프로젝트’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진다.

달라스 젠킨스(왼쪽) 감독이 예수역을 맡은 조나단 루미(오른쪽)와 '선택받은 자'(The Chosen) 촬영 중 대화하고 있다.       ⓒThe Chosen

올 여름 초, 《선택받은 자》(The Chosen) 출연진과 제작진은 나머지 시즌을 촬영하기 위해 유타주 고센으로 향하기 전에 텍사스 ​​미들로시안에서 촬영 장면을 마무리했다. 원래 ‘시즌 4’는 2024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었다. 파업이 시즌 출시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알 수 없다.

《선택받은 자》(The Chosen)의 공식 트위터(Twitter) 계정은 목요일 저녁 영화 제작자이자 감독인 달라스 젠킨스(Dallas Jenkins)의 말을 게시했다.

“유감스럽게도 우리 측에서 요청한 작업에도 불구하고 종료를 피하기 위해 제때 파업 해제가 부여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출연진이 필요하지 않은 모든 것을 내일 조금씩 촬영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파업이 끝나거나(아마도 곧) 면제가 승인되어 촬영을 재개할 수 있기를 기다릴 것입니다. 속상하고 시간과 비용이 들지만, 빵 5개와 물고기 2마리(오병이어)를 가져옵니다. 나머지는 하나님께서 처리합니다.”

달라스 젠킨스 감독이 상황을 말했다.       ⓒ'선택받은 자'(The Chosen) 트위터

약 16만 명의 배우를 대표하는 노조인 ‘SAG-AFTRA’(The Screen Actors Guild - American Federation of Television and Radio Artists)는 금요일(태평양 표준시) 자정부터 파업을 시작하기로 목요일 투표했다. 이 움직임은 기독교 공동체가 사랑하는 작품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제작을 중단할 것이다. SAG-AFTRA 노조의 투표는 98% 찬성으로 거의 ‘만장일치’였다.

할리우드 배우와 연기자를 대표하는 노조인 ‘SAG-AFTRA’가 ‘메이저 스튜디오’를 상대로 파업에 돌입하면서 프랜 드레셔(Fran Drescher) 노조 회장은 기자 회견에서 스튜디오 경영진이 "일어나 커피 냄새를 맡을 때"라고 말했다.

할리우드의 미국 배우 조합과 작가들이 파업을 선언했다. 할리우드의 모든 영화 촬영이 중단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할리우드의 미국 배우 조합과 작가들이 파업을 선언했다. 할리우드의 모든 영화 촬영이 중단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Deseret News

‘데저렛 뉴스’(Deseret News)에 따르면, ‘스크린 배우 조합-미국 텔레비전 및 라디오 예술가 노동조합’(The Screen Actors Guild - American Federation of Television and Radio Artists, SAG-AFTRA)과 관련된 약 16만 명의 배우들이 화요일 파업에 돌입했다. ‘SAG-AFTRA’는 미국에서 가장 큰 노조 연맹인 ‘AFL–CIO’의 회원이며 ‘국제 배우 연맹’ (FIA)의 회원 단체다 

배우 파업은 업계에 영향을 미친 지속적인 작가 파업의 여파로 발생했다. ‘NPR’은 “작가 파업으로 이미 대부분의 할리우드 제작이 중단되어 스튜디오가 예정된 영화와 쇼를 연기하거나 취소하게 됐다”고 보도했다.

《애봇 초등학교》(Abbott Elementary) 및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와 같은 텔레비전 쇼는 작가 파업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것이 예수 영화 《선택받은 자》(The Chosen) ‘시즌 4’의 개봉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염려하고 있다. 

배우들이 공식적으로 파업 중인 작가들과 합류한다. ‘바르벤하이머’(Barbenheimer)는 이미 영향을 느끼고 있습니다. [참고로 ‘바르벤하이머’(Barbenheimer)는 장르가 정반대인 두 영화의 이중 극장 개봉을 앞두고 돌기 시작한 인터넷 현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