릭 워렌 목사, “언젠가는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릭 워렌 목사, “언젠가는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 케이티 나
  • 승인 2023.06.17 0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렌 목사, "남침례교 여성들을 대변한다”/
포맘 목사, “계속 그리스도의 복음 드높일 것”/
바버 목사, "우리는 신약 내용에 의해 형성"/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통신원 = 미국 남침례회(SBC) 연례회의는 릭 워렌(Rick Warren)이 설립한 새들백교회(Saddleback Church)와 펀크릭침례교회(Fern Creek Baptist Church)가 여성 목회자들이 있다는 이유로 교류단절과 제명하기로 한 결정을 승인하기로 투표했다. [참고기사美 남침례회, '女목사 금지' 교단법 승인 될까? ]

릭 워렌 목사는 “다음 세대는 ’비밀한 절차와 정치적 내분‘에 관심을 두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릭 워렌 목사는 '새들백교회의 제명'과 '여성 목사 금지'에 대한 총회의 결정에 대한 자신의 성명에서 “다음 세대는 ’비밀한 절차와 정치적 내분‘에 관심을 두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언젠가는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진실은 필연적으로 전통을 이기지만 시간이 걸립니다."

릭 워렌 목사는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가 바뀌었음을 인정했다. 그는 "영적 은사, 리더십 은사, 재능이 낭비되고 있는 수백만 명의 남침례교 여성들을 대변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논쟁의 끝이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 교회의 겁에 질린 목사들과 좌절한 여성들에 대한 나의 사랑은 내가 침묵 속에서 슬쩍 빠져나가지 말라고 요구했습니다. 나는 친구를 잃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나는 압도적으로 보완주의적인 우리 교단을 받아들이는 것이 매우 인기 없는 입장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이 성경의 무오성을 고수하고 사역에서 여성을 지원할 수 없다고 주장하는 동안 나는 가만히 있을 수 없었습니다."

여성 목회자가 트표 결과를 보고 울고 있다. 

수요일 아침에 보고된 투표 수는 (Baptist Press)에 따르면, 새들백교회의 경우 9,437표가 이 결정을 지지하는 데 찬성했고 1,212표는 반대했다. 펀크릭침례교회(Fern Creek Baptist Church)의 항소도 비슷하게 기각되어 9,700명이 그 결정을 지지하고 806명이 반대했다. [참고기사美 남침례회, ‘여성 목사 금지’ 교단법 개정안 통과 ]

항소에 대한 투표는 미국에서 가장 큰 개신교 교단인 남침례회(Southern Baptist Convention) 총회 3분의 2가 ‘교회에 여성 목사를 갖는 것을 보다 광범위하게 금지하는 헌법 수정안을 별도로 승인하기 불과 몇 시간 전에 이루어졌다. 

또한, 펀크릭침례교회(Fern Creek Baptist Church)의 린다 반스 포팜(Linda Barnes Popham) 목사는 목요일 “CNN This Morning”에 자신의 교회가 “계속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드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펀크릭침례교회(Fern Creek Baptist Church)의 린다 반스 포팜(Linda Barnes Popham) 목사가 총회에서 소명하고 있다.    ⓒThe Tennessean<br>
펀크릭침례교회(Fern Creek Baptist Church)의 린다 반스 포팜(Linda Barnes Popham) 목사가 총회에서 소명하고 있다.    ⓒThe Tennessean

“제명은 이혼처럼 느껴졌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남침례회 지도자들의 전통과 의견과 권력에 더 이상 얽매이지 않는 해방과 해방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린다 반스 포팜 목사는 한 소녀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14세 소녀가 군중 속에서 나를 찾아와 팔에 잡고 ‘울고 또 울었습니다. 그 소녀는 ’나는 14살이예요. 내가 11살이었을 때 하나님은 나를 사역자로 부르셨습니다. 그리고 이제 나는 내가 사랑하는 가족에서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라며 울었습니다,”

"그녀에게는 정말 슬프고 슬픈 일입니다. 그 소녀는 이 교단에서 자랐고 그녀의 부모도 마찬가지였으며 그 소녀의 꿈은 그녀가 사랑하는 교단에서 목사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남침례회 회장으로 재선된 바트 바버(Bart Barber) 목사는 남침례회(SBC)의 입장이 성경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The Tennessean

한편, 남침례회 회장으로 재선된 바트 바버(Bart Barber) 목사는 남침례회(SBC)의 입장이 성경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바트 바버 목사는 “우리는 신자로서 우리가 하는 일을 형성하는 고대의 신성한 문서를 가지고 있다"라며 "관리 문서는 수정하고 변경할 수 있다. 그러나 아무도 돌아가서 디모데전서(디모데전서 2:12)를 수정하기 위한 동의를 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신약에서 읽은 내용에 의해 형성된다.”고 강조했다.

바트 바버 목사는 "우리 교회는 회중에 의해 다스려집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래서 우리 교회의 의사 결정에 관해서는 여성을 포함하는 투표 기관에 의해 결정이 내려집니다. 이번 주에 이 투표 기구에서 메신저 역할을 한 여성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그룹들과는 달리, 우리는 실제로 남침례교회와 남침례교 총회에서 통치와 의사 결정에 [여성들이] 폭넓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성경을 읽을 때(디모데전서 2:12), 우리는 장로 또는 감독자를 의미하는 목사의 직분, 그 직분은 성경에 의해 자격을 갖춘 사람에게만 국한된다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후원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귀하게 사용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발행인 나관호 배상
"후원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귀하게 사용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발행인 나관호 배상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