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형은 목사,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 대표회장 선출
지형은 목사,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 대표회장 선출
  • 박유인
  • 승인 2023.06.20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연임, 2023년 다시 대표회장직을 맡아/
말씀이 삶으로 이어지는 성육신적 운동 강조/

【뉴스제이】 박유인 기자 =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교회)가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한목협) 대표회장에 선출됐다. 한목협은 19일 오후 서울 성락성결교회에서 총회를 갖고 지 목사의 대표회장을 결정했다. 두 번째 연임이다.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한목협) 대표회장에 선출된 지형은 목사.    ©뉴스제이 DB

지난 2019년 2년 임기의 대표회장에 처음 선출됐던 지형은 목사는 2021년 한 차례 연임됐고, 이번에 다시 대표회장직을 맡게 됐다.

한목협은 이날 총회에 앞서 ‘한국교회, 우리는 누구이며 어디로 가는가?’라는 주제, ‘코로나 이후 시대의 한국 교회와 오늘날의 세계’라는 부제로 같은 장소에서 제24차 전국대회를 갖기도 했다.

지형은 목사는 “사회 정치적인 이해관계에 사로잡힌 보수와 진보의 갈등이 교회 안에 심각하다. 양적 성장 일변도의 목회 철학과 이에 부응하는 아류 신학이 도를 넘고 있다”며 “교회의 교사인 신학이 교계의 권력에 순응하면서 세습을 비롯한 신앙 윤리적인 문제들을 풀어 나갈 신학적 목소리가 충분하지 못 하다. 현장 목회자들의 연대와 행동의 힘도 많이 약해졌다”고 환형사에서 밝혔다.

지 목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믿는다. 시공간의 범위와 내용의 깊이에서 우리가 헤아리지 못 하고 다 알지 못 하는 것까지 주님께서 섭리하고 계심을 믿는다. 다만 우리는 지금 여기에서 하나님 나라의 일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헌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삶으로 이어지는 성육신적 운동은 주님께서 재림하실 때까지 결코 끊이지 않는다. 삼위일체 하나님의 의지이기 때문”이라고 선포했다.

그러면서 “한목협이 존재와 행동을 이어가야 할 이유는 넘친다. 갱신을 중심으로 일치와 섬김을 포함한 3대 목표와 사명이 오늘날 더욱 절실하다”고 했다.

"후원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귀하게 사용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발행인 나관호 배상
"후원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귀하게 사용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발행인 나관호 배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