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클리닉 〈7〉] '예수님의 이름'과 '말의 힘'을 사용하십시오.
[기도클리닉 〈7〉] '예수님의 이름'과 '말의 힘'을 사용하십시오.
  • 강인훈
  • 승인 2019.08.16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바른 기도(the correct prayer) 7 ]
구원이라는 이름, 위대한 하나님의 자녀의 자리로!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네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신33:29)

【뉴스제이】 당신이 구원 받은 사람입니까? 당신은 정말 행복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은 절대적이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가 구원이 하나님의 자녀 되는 권세를 받는 것이며(요1:12), 그것이 모든 저주가 끝나고 하늘의 복이 시작되는 것(갈3:13-14)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절대적인 하나님의 은혜가 당신에게 주어졌습니다.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엡2:6) 할렐루야!

위대하신 분, 이 온 우주만물을 지으시고, 통치하시는 분을 아빠 아버지라 부를 수 있고, 예수님과 함께 공동상속자로써 번영과 형통의 삶을 살 수 있는 자리에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무언가를 해서 주어진 것이 아닌 구원의 값으로 값없이, 거저, 공짜로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입니다. 당신은 선물의 의미를 아실 것입니다.

그 선물은 예수님의 보혈의 피 값이며, 그 피 값은 당신을 향했던 이 세상의 모든 어둠을 종식시켰습니다. 당신의 삶이 지금, 주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복으로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복입니다.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엡2:10)

당신이 만들어지는 근원을 올바로 보십시오. 당신은 하나님께서 만드셨습니다. 할렐루야! 주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음  받았습니다. 당신이 가는 곳곳마다 주님이 동행하심으로 끊임없는 은총을 누립니다. 넘치는 은혜를 누립니다. 기적이, 이적이 일어납니다. 믿는 자의 표적이 따릅니다.

그것들을 어떻게 일어나게 하고, 누릴 수 있습니까? 바로 믿음 충만한 고백을 통해 이룹니다.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히13:5-6) 말씀이 그 길을 알려주십니다. 말씀의 뜻과 섭리를 올바로 알고 행하십시오. 당신의 입은 삶의 방향을 정하는 키(Key)와 같습니다. 이런 식의 고백으로 당신은 올바른 삶의 방향을 정할 수 있습니다.

“주님, 나를 구원하신 위대한 자리로 인도하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 되는 권세를 가졌고, 예수님과 함께 공동된 상속자로 형통한 삶을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언제나 주님의 말씀으로 살며,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삽니다. 나를 위대한 삶으로 옮겨 주신 우리 주 예수님의 크신 공로로 오늘도 그리고 매순간 찬란히 빛나는 삶을 삽니다. 할렐루야!”

그리고 생활 가운데 당신의 입의 말과 생각의 이미지를 말씀으로 철저히 관리하고 지키십시오. 당신이 아무리 교회에서 헌신하고 봉사했더라도, 때에 따라 매순간 드리는 헌금의 액수가 크고, 십일조를 드렸다하더라도, 기도와 금식을 수십 시간 했더라도 당신의 입의 말과 생각을 지키지 못한다면 당신은 절대로 복을 누릴 수 없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법입니다.

나는 지금 당신의 그 모든 것이 쓸모없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들도 중요하지만,  "말의 위력"은 모든 것, 그 위에 있습니다.

한 가지 더, 예수님의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빌2:9-10)

이 세상의 모든 것에는 이름이 있습니다.
고난과 역경, 근심과 걱정, 두려움과 초조함도 이름이 있습니다.
모든 질병들과 병마도 이름이 있습니다.
가난과 부족함과 부채와 채무도 이름이 있습니다.
어리석음, 나약함, 부족함도 이름이 있습니다.
어둠, 저주, 낙심과 주저앉음도 이름이 있습니다.
다툼과 미움과 증오도 이름이 있습니다.
실패와 패배와 불통과 원통함도 이름이 있습니다.
죽음과 짜증과 원망과 불평도 이름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부정적인 이름들로서 사람들에게 어둠을 가져옵니다. 하지만 우리가 희망을 볼 수 있는 것은 이 모든 어둠의 말의 반대로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이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예수 이름”입니다. 그 이름 앞에 모든 부정적이고 어두운 말들은 가진 이름들이 무릎을 꿇었습니다. 그 이름의 소유권이 구원된 당신에게 주어졌습니다. 당신의 입을 통해 사용하므로 그 영향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제부터 당신의 근심과 걱정을 떨쳐 버리십시오.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 예수, 그 이름을 사용하여 모든  어둠을 잘라내십시오. 그 이름을 사용할 수 있는 권세는 거듭난 자, 바로 당신입니다. 다른 누가가 아닌 바로 당신 ○ ○ ○입니다.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엡1:21) 할렐루야!  

거듭난 구원자, 당신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예수님의 영이신 성령께서 당신의 영을 거처 삼아 오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말씀으로 당신의 입과 생각을 관리하고, 성령님과 함께 삶을 동행하므로 승리의 삶을 구현하십시오.
  
지금 당장 말씀을 소리 내어 선포하고, 믿음 충만한 고백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성령의 검입니다. 성령의 검은 당신의 입에서 사용되어집니다. 당신의 생각으로 그려집니다. 그것이 모든 것을 다스리고, 지배하고, 통치합니다. 말의 능력이 바로 그것입니다. 예수님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이십니다.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영원토록 똑같이 영향력을 나타내십니다.

"나는 주 예수 이름의 권세를 가졌습니다. 내가 예수님을 영접하고, 마음으로 믿고, 예수님이 나의 구세주이심을 내 입을 넓게 열고 시인했기 때문에  주어진 값진 선물입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나의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습니다. 이 진리가 말씀으로 내게 주어졌기에 나는 그 말씀을 취하여 선포합니다.
  
나의 신분은 왕과 왕족의 신분으로 완벽하게 탈바꿈되었습니다.
나는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받았습니다.
나는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받았습니다.
나는 모든 만물을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은 주 예수 이름으로 내게 속했습니다.
나는 절대로 복을 받으러 다니는 자가 아닙니다.
내가 거듭난 그때 이미 모든 복이 내게 들어 왔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모든 어둠은 내 삶 가운데서 떠나가라. 사라져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사단아, 원수 귀신아 내 모든 삶에서 묶임 받고 떠나가라. 나가라. 사라져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명하노니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은 내 삶에 풀어져라. 드러나고 나타나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명하노니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들아, 내 삶 가운데 풀어져라. 폭발하라. 드러나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내 모든 삶을 축복하고 고백합니다!  할렐루야!“

매순간 당신은 말씀과 성령님을 인식하고, 당신의 입의 말과 생각의 이미지를 관리해야 합니다. “이는 너의 믿음의 교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네 안에 있는 모든 선한(좋은) 것을 인식함으로 인하여 효과가 있게 하려 함이라”(빌1:6, 한글킹제임스)

이처럼 당신이 무엇을 인식하느냐에 따라 당신이 누리는 삶의 모양이 달라집니다. 말씀의 거울을 통해 언제나 입에서 쏟아져 나오는 말들을 진단하고, 생각에서 그려지는 그림들을 관리하므로 하나님의 복을 누리십시오.

 

강인훈 목사 (충남 서천군청 기독신우회 담당목사 / 미래희망언어연구소 소장 / 생명희망선교회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