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신예은, “하나님 아버지께 모든 영광 올립니다”
배우 신예은, “하나님 아버지께 모든 영광 올립니다”
  • 배하진
  • 승인 2024.01.0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우수 연기상/
결과, 실력보다 중요한 건 사람이 남는 작업/

【뉴스제이】 배하진 기자 = 배우 신예은이 '2023 SBS 연기대상'에서 《꽃선비열애사》 윤다오 역으로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수상 소감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신예은은 "저에게 사랑을 부어 주시고 또 채워 주시고 저의 모든 것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께 모든 영광 올리겠다”고 전했다.      ⓒ2023 SBS 연기대상

신예은은 “하나님께서 저에게 참 많은 상을 주신다. 그런데 제가 매번 그 상을 마음으로 거부했었다”며 “그런데 그동안 열심히 노력했고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그 이후로는 수상 소감을 준비했다. 그런데 올라오니 까먹었다”고 했다.

이어 “제가 안양예고를 다니던 시절에 저희 선생님께서 ‘결과도 실력도 다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사람이 남는 작업을 해야 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이번 작품을 통해 많이 느낀 시간이었다”며 “제가 한 분 한 분 이름을 다 말하고 싶지만, 한 분이라도 놓칠까 두려워 나중에 따로 연락드리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끝으로 “2024년도에는 더 건강하고 평안하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며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저에게 사랑을 부어 주시고 또 채워 주시고 저의 모든 것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께 모든 영광 올리겠다”고 전했다.

'꽃선비열애사' 윤다오 역으로 미니시이즈 멜로/로코 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   ⓒ2023 SBS 연기대상

한편, 신예은은 2018년 웹드라마 《에이틴》의 도하나 역으로 데뷔와 동시에 ‘10대들의 전지현’이라는 호칭과 호평을 받았다. 《에이틴 시즌2》,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어서 와》,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경우의 수》, 《딱밤 한 대가 이별에 미치는 영향》, 《너와 나의 경찰수업》, 《유미의 세포들 시즌2》 등에서 호평을 받았고, 2022년 디즈니+에서 화제를 얻은 드라마 《3인칭 복수》와 《더 글로리 파트1》에 출연해 주목받았다. 또 《꽃선비 열애사》로 첫 사극에 도전, 진 주인공을 맡아 주목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