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루이지애나 공립학교,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 게시
美 루이지애나 공립학교,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 게시
  • 케이티 나
  • 승인 2023.08.0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부터 각 학교 교실에 국가 표어 게시/
미국 국가 표어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In God We Trust)/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통신원 = 미국 루이지애나주의 모든 공립학교 교실에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In God We Trust) 미국의 국가 표어가 게시된다.

텍사스 공립학교에 게시된
텍사스 공립학교에 게시된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 국가 표어

CBN뉴스에 따르면, 지난 6월 민주당 존 벨 에드워즈(John Bel Edwards) 루이지애나 주지사가 서명한 '하원법안8'(HB8)이 지난 3일부터 각 학교에 적용됐다.

해당 법안은 “주가 관할하는 각 학교와 모든 교실에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는 표어를 게시해야 한다. 이는 최소 11인치x14인치 크기의 포스터나 학생작폼 또는 액자 문서나 명판에로 표시돼야 하고, 문구는 중심에 위치해야 한다. 또 크고 쉽게 읽을 수 있는 글꼴로 인쇄돼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또 “공립 교육구는 국가 표어를 게시하기 위한 자금을 지출할 필요가 없다”며 “각 학군은 포스터를 구매하기 위해 자금 또는 기부금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증된 포스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미 국회의사당에 있는 미국의 국가 표어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In God We Trust) 명판.
미 국회의사당에 있는 미국의 국가 표어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In God We Trust) 명판.

'하원법안8'은 공립 교육구가 각 학교의 최소 한 곳에 해당 문구를 게시하도록 요구한 기존 루이지애나 법을 개정한 것으로, 과거에는 모든 공립학교 교실이 아닌 각 공립학교의 한 곳에 문구를 게시해야 했다.

또 K-12 교육을 관장하는 공립학군 외에 공립고등교육기관에도 이 법이 적용된다.

텍사스도 지난 2021년 동일한 법안을 제정했고, 테네시는 2020년에 관련 법안을 승인했다. 이외에 아칸소, 켄터키, 사우스다코다, 유타 및 버지니아, 미시시피 등에서도 유사한 법안이 통과된 바 있다. [참고기사美 텍사스주 공립학교, ‘하나님을 믿는다’ 액자 게시 ]

모든 미국 달러 지폐에도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In God We Trust)” 국가표어 존재

한편,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In God We Trust) 미국의 국가 모토요 표어는 모든 미국 달러 지폐에도 존재한다.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In God We Trust)” 국가 모토는 미국의 남북전쟁 중에 처음으로 등장했다. 제 84차 연방의회는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를 국가 모토로 선포하는 법을 통과시키고 1956년 7월 30일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Dwight D. Eisenhower) 대통령은 "In God We Trust"를 미국의 공식 국가 모토, 국가 표어로 선언하는 법률에 서명했다. 이 결의안은 가장 최근인 2011년에 ‘국가의 모토요 표어'로 여러 번 의회에 의해 재확인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