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화요평화기도회 및 2023년 신년하례예배
한국교회 화요평화기도회 및 2023년 신년하례예배
  • 배하진
  • 승인 2023.01.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5 정전 70주년 특별, 한국교회 기도운동/
김포 애기봉 전망대에서 평화통일 염원/
‘한반도평화메달’ 세기총 역대 회장들에게/

【뉴스제이】 박유인 기자 = “제1차 한국교회 화요평화기도회 및 2023년 신년하례예배”가 지난 2023년 1월 3일 오후 2시에 김포 애기봉 전망대에서 열렸다.

우리민족교류협회와 대한민국평화통일국민문화제 조직위원회와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세기총)이 공동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200여명의 참석자들이 함께 했다. 

앞줄 가운데 대한민국평화통일국민문화제 조직위원장 김영진(전 농림부장관/5선국회의원), 신화석 목사(세기총대표회장), 심평종 목사(세기총 9대 대표회장) 등이 북한 땅을 배경으로 제1차 한국교회 화요평화기도회 참석자들과 기념촬영

‘한국교회 화요평화기도회’는 1990년 독일이 평화통일이 되었던 해에, 우리도 평화통일을 이룰 수 있겠다는 신념으로 30년이 넘도록 민족의 평화통일을 위해 국내외에서 활동해온 (사)우리민족교류협회에서 한국교회와 더불어 독일통일의 도화선이 된 라이프치히 성 니콜라이교회의 <월요평화기도회>를 재연한 <한국교회 화요평화기도회>를 창립하고 매주 화요일 북녘땅이 내려다보이는 애기봉 정상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범국민적인 기도회를 진행한다. 

오늘 그 첫 번째 기도회를 시작하여 7만여 한국교회와 1,200만 성도들의 간절한 기도가 하나로 모아지는 날, 베를린장벽처럼 한반도 분단의 상징인 휴전선이 무너지고 평양성의 회복은 도래할 것이다. 

(사)우리민족교류협회 송기학 이사장은 “2007년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으로 평양에서 일어났던 대부흥운동이 다시 한번 일어나 북녘땅의 무너진 교회들이 재건되기를 기대하며 성도들의 간절한 기도와 관심이 민족의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불씨가 될 것이다.”라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대한민국평화통일국민문화제 조직위원회 김영진 위원장

오늘 행사는 세기총 공동회장인 박광철 목사의 사회로 지구촌선교회 워십선교단의 특별 워십과 이재희 목사(우리민족교류협회 여성총재)의 대표기도, 김기태 목사(세기총 공동회장)의 성경 봉독, 세기총 대표회장인 신화석 목사의 “종들의 기도를 들으시고”라는 설교 말씀과 세기총 공동회장인 박신영 목사, 김태성 목사, 성두현 목사와 우리민족교류협회 김진우 장로의 특별기도가 이어졌다. 

세기총 9대 대표회장인 심평종 목사와 대한민국평화통일국민문화제 조직위원회 김영진 위원장의 격려사와 다함께 “우리의 소원을 통일”을 합창하고 세계총 3대 대표회장인 김요셉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대한민국평화통일국민문화제 조직위원회 김영진 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민족의 아픈 역사 속에서 지구촌에서 유일한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의 평화통일을 위한 화요기도회를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우리 세대뿐 아니라 우리의 사랑스러운 자녀들에게 통일된 조국을 넘겨줄 수 있도록 함께 손잡고 부르짖으며 기도합시다. 독일의 베를린장벽을 붕괴시키는 일에 도화선이 된 월요평화기도회와 마찬가지로 우리도 휴전선을 무너지게 하는 화요평화기도회를 오늘 시작하는 역사적인 현장에 함께 할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 행사에서 한반도 분단의 현장이자 상징인 DMZ 녹슨 철조망과 한국전쟁에서 희생된 참전용사들의 넋이 깃들어 있는 6.25 당시 탄피 등을 녹여 제작한 한반도평화메달을 세기총 4명의 역대 회장들(3대 김요셉 목사, 4대 고시영 목사, 6대 정서영 목사, 9대 심평종 목사)에게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