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버지니아대학 총격 사건, 3명 사망, 2명 부상
美 버지니아대학 총격 사건, 3명 사망, 2명 부상
  • 에쉴리 나
  • 승인 2022.11.15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식축구팀 선수 3명 사망, 2명 부상/
올해 미국 학교, 68건의 총격 사건 발생/
라이언 총장, "함께 애도계획 세울 것"/
2007년 버지니아공대, 32명 살해 사건.

【미국=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미국 버지니아대학교(University of Virginia / UVA)에서 한 학생이 일요일 밤 캠퍼스 주차장에서 총기를 발사해 대학의 미식축구팀 선수 3명이 숨지고, 2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2007년 버지니아공대에서 23세 학생이 자살하기 전에 32명을 살해한 사건 떠오르게 한다. 버지니아공대 사건은 미국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학교 총격 사건으로 남아 있다. "또 버지니아 흔드나"

미국 버지니아대학교(UVA) 캠퍼스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CBS 뉴스
미국 버지니아대학교(UVA) 캠퍼스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CBS 뉴스

UVA 학생 크리스토퍼 다넬 존스 주니어(Christopher Darnell Jones Jr.)로 확인된 용의자는 월요일 이른 오후까지 도주했다. 광범위한 수색을 수행한 후 당국은 존스를 체포할 수 있었다. 총격 이후 시작된 캠퍼스 전체 폐쇄도 해제되었다.

CBS 뉴스에 따르면, 존스는 2018년 신입생 시절 대학 축구팀에서 뛰었다.

짐 라이언(Jim Ryan) UVA 총장은 트위터를 통해 "컬브레스 로드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으며 용의자는 무장하고 위험한 것으로 간주된다"며 대학 당국에 "피난처를 마련해달라"고 촉구했다.

짐 라이언 총장은 "컬브레스 로드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으며 용의자는 무장하고 위험한 것으로 간주된다"고 경고했다.       ⓒ짐 라이언(Jim Ryan) 총장 트위터

UVA의 비상 관리팀은 월요일 아침 트위터를 통해 용의자를 "버건디 재킷이나 후드티, 청바지, 빨간 신발을 신은 흑인 남성"이라고 설명하는 경고를 보냈다.

나중에 라이언(Ryan) 총장은 게시한 성명에서 “최소 3명이 사망했고 2명은 총격으로 부상을 입은 후 치료를 받고 있다”고 언급했다.

라이언 총장은 "오늘 피해자와 그 가족, 그리고 버지니아대학 공동체의 모든 구성원을 마음에 품고 있다"며 "용의자가 체포되는 대로 공동체로서 함께 애도할 계획을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성명서는 월요일 아침 일찍 발표되었다. 

사망한 희생자 중 한 명은 UVA 축구팀 라인배커 디션 페리(D' Sean Perry)로 토요일 피츠버그와 경기를 치렀다고 ‘리치먼드 타임즈-디스패치’(Richmond Times-Dispatch)가 보도했다.

총기사간으로 사망한 축구선수들 (왼쪽부터 Devin Chandler, D'Sean Perry Lavel Davis Jr.)
총기사건으로 사망한 축구선수들 (왼쪽부터 Devin Chandler, D'Sean Perry Lavel Davis Jr.)   ⓒCNN

그의 부모님은 월요일에 그의 고향인 마이애미에서 학교로 비행기를 타고 갈 계획이다. 그의 사촌의 트윗에 따르면 또 다른 축구 선수 와이드 리시버인 라벨 데이비드 주니어(Lavel David Jr.)도 총격으로 사망했다. 또 다른 살해 피해자와 부상자들의 이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UVA 육상 감독 칼라 윌리엄스(Carla Williams)는 성명에서 "피해자의 부모와 가족들을 보니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우리는 세 명의 재능 있고 영리한 청년을 잃었습니다. 그들이 세상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지는 결코 알 수 없지만 그들이 우리에게 미친 영향은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Lavel, D'Sean, Devin이 그리워요. 그들의 부모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평안과 위로와 희망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UVA 육상 감독 칼라 윌리엄스(상)와 축구감독 토니 엘리엇(아래)도 트위터에 추모의 글을 남겼다. 

UVA 축구감독 토니 엘리엇(Tony Elliott)은 성명에서 "오늘 우리 팀이 느끼고 있는 황폐함과 비통함을 표현할 단어를 찾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이들은 큰 포부와 극도로 밝은 미래를 가진 놀라운 청년들이었습니다. 우리의 마음은 그들의 가족, 급우 및 친구들을 위해 아픕니다. 이 소중한 젊은이들은 너무 빨리 부름을 받았습니다.”

“그들이 우리 삶의 일부가 된 것은 우리 모두에게 행운입니다. 그들은 우리를 감동시키고 영감을 주며 우리 프로그램, 대학 및 지역 사회의 대표자로서 엄청나게 열심히 일했습니다.”

CNN은 올해 미국 학교에서 최소 68건의 총격 사건이 발생했으며, 그중 15건은 대학 캠퍼스에서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현대 미국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학교 총격 사건은 2007년 블랙스버그의 버지니아공대에서 23세 학생이 자살하기 전에 32명을 살해한 사건으로 남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