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없는 사람 돕기 위한, 100마일 자전거 타기
아버지 없는 사람 돕기 위한, 100마일 자전거 타기
  •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 승인 2022.07.08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버지를 위한 아버지'(Fathers For the Fatherless)기금 모금 위해/
지상의 아버지 없는 사람들을 축복하기 위해/

【미국=뉴스제이】 지상의 아버지가 없는 사람들을 축복하며 돕기 위해, 수백 마일을 달리는 '아버지를 위한 아버지' (Fathers For the Fatherless) 사이클팀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Sports Spectrum’과 ‘크리스천 포스트’가 보도했다. 

제프 자그(Jeff Zaugg)는 사이클리스트가 아니었다. 철인 3종 경기에 참가했을 때, 달리기와 수영만 훈련했고 대회 당일에는 자전거를 빌렸다. 하지만 자그는 이제 ‘아버지를 위한 아버지’(Fathers For the Fatherless) 기금 모금의 주최자로서 4년 연속 100마일의 자전거 타기를 준비하고 있다.

ⓒ 제프 자그 제공 / fathersforthefatherless 인스타그램
지상의 아버지가 없는 사람들을 축복하기 위해, 수백 마일을 달리는 '아버지를 위한 아버지' (Fathers For the Fatherless) 사이클팀     ⓒ 제프 자그 제공 / fathersforthefatherless 인스타그램

‘아버지를 위한 아버지’(Fathers For the Fatherless) 아버지 사이클팀은 늦은 여름과 가을 내내 전국을 누비며, 100마일을 자전거를 타고 전 세계의 아버지 없는 사람들의 문제를 퇴치하기 위한 기금을 마련한다. 이 사이클팀은 웹사이트에서 알 수 있듯이 "아버지가 없는 사람들을 위한 하나님의 아버지의 마음에 대한 응답"이다.

‘아버지를 위한 아버지’(Fathers For the Fatherless)는 아버지들이 더 나은 아버지와 남편이 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2018년 1월에 시작한 기독교 사역인 ‘dad AWESOME’의 선교 부서다. 제프 자그는 모든 사람이 자신이 제공한 자원에 대해 수용적인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아버지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른 방법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제프 자그는 Sports Spectrum과의 인터뷰에서 "이 아이디어는 실제로 거의 좌절감에서 나왔다."라고 말했다. 

“저는 의도적인 기독교인 아빠들이 자녀를 계속 제자로 삼고, 자녀를 잘 사랑하고, 아빠의 역할을 사랑할 수 있는 자원을 제공하도록 돕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발견한 것은 ... 의도적인 아버지가 되는 것에 대해 스스로 배우는 데 '예'라고 대답하지 않는 남자들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늦은 여름과 가을 내내 전국을 누비며, 100마일을 자전거를 타고 전 세계의 아버지 없는 사람들의 문제를 퇴치하기 위한 기금을 마련한다.        ⓒ제프 자그 제공/ fathersforthefatherless 인스타그램
제프 자그(우 왼쪽)와 사이클팀의 이모저모             ⓒ제프 자그 제공 / fathersforthefatherless 인스타그램

그는 사람들이 고아를 도우면서도 자신의 체력을 향상시키는 아이디어에 끌릴 것이라고 생각하고 시도해 보기로 결정했다. ‘아버지를 위한 아버지’(Fathers For the Fatherless)를 위한 첫 번째 라이드는 2019년 6월에 열렸다. 참가한 27명의 남성은 거의 $27,000를 모금했다.

3년 후, 자그는 9개의 ‘아버지를 위한 아버지’(Fathers For the Fatherless) 행사에 모두 참가했으며, 달리기 및 스파르타 장애물 코스와 같은 다른 유형의 운동 과제를 ‘아버지를 위한 아버지’(Fathers For the Fatherless) 일정에 추가하는 과정에 있다. 그의 희망은 육체적으로 힘든 일을 하는 것이 우정을 기르고 일상생활로 이어지는 교훈을 가르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이다.

자그는 또 Sports Spectrum에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모두 편안함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교회가 필요하고, 의도적으로 열심히 움직이는 사람들의 팀이 필요합니다. 가정에는 힘든 일을 의도적으로 하는 아빠와 남편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영혼에 좋고, 무관심으로 향하는 표류를 깨뜨립니다."

자전거 타기는 모든 남성에게 개방되어 있으며, 이전의 자전거 경험은 필요하지 않다. ‘아버지를 위한 아버지’(Fathers For the Fatherless)는 참가자들이 경주를 위해 훈련할 때 정보와 자원을 제공한다. 훈련 놀이 기구에서,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함께 준비하는 약 10명의 남자들로 구성된 그룹으로 나뉜다.

모금된 자금은 지역 단체들과 세계에서 가장 서비스가 부족한 일부 지역에서 아버지 없는 것을 포함한 부당함에 맞서 일하는 기독교 비영리 단체인 ‘벤처’(Venture)에 의해 균등하게 분배된다.     ⓒ제프 자그 제공/ fathersforthefatherless 인스타그램
모금된 자금은 지역 단체들과 세계에서 가장 서비스가 부족한 일부 지역에서 아버지 없는 것을 포함한 부당함에 맞서 일하는 기독교 비영리 단체인 ‘벤처’(Venture)에 의해 균등하게 분배된다.        ⓒ제프 자그 제공/ fathersforthefatherless 인스타그램
'아버지를 위한 ㅇ버지'’(Fathers For the Fatherless) 사이클팀의 이모저모            ⓒ제프 자그 제공 / fathersforthefatherless 인스타그램

이 행사에 대한 참여는 주로 교회와 비영리 단체와의 협력 덕분에 처음 3년 동안 세 배가 증가되었다.

자그는 "남성선교사역 세계에서는 교회가 남성들을 중심으로 작은 집단으로 참여시키는 일회성 행사와 협력할 기회가 그리 많지 않다"고 말했다.

모금된 자금은 지역 단체들과 세계에서 가장 서비스가 부족한 일부 지역에서 아버지 없는 것을 포함한 부당함에 맞서 일하는 기독교 비영리 단체인 ‘벤처’(Venture)에 의해 균등하게 분배된다. 

자그는 자전거 타기의 영향이 모금된 금액 이상으로 확장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결혼 생활이 좋아지고 평생 우정이 형성되는 것을 보았고, 전국의 남성들이 지상의 아버지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희생적으로 봉사하면서 그리스도를 대신해 봉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았다.

2022년 라이드는 8월 27일 미니애폴리스 세인트루이스에서 시작된다. 폴과 세인트 마이클, 미네소타. 다른 모든 행사에 아직 등록할 수 있다. ‘아버지를 위한 아버지’(Fathers For The Fatherless)에 대해 더 알고 싶은 사람은 프로그램 웹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