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확진환자 접촉 파주시민 9명 '음성 판정’
파주시, 확진환자 접촉 파주시민 9명 '음성 판정’
  • 배성하
  • 승인 2020.02.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복기 14일간 1대1 모니터링, '밀착 감시'/
10·11번째 환자 통해 감염된 1명, '자가격리 중'
파주시보건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선별진료소 운영/
예방접종실과 물리치료실 등 일부 건강증진사업 잠정중단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와 접촉 가능성이 있는 파주시민 9명의 검체 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15번째 확진 환자의 친인척 4명(파주시 거주)은 설 명절에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검체 검사 결과 음성으로 판정됐다. 10·11번째 확진환자(서울대병원 입원)가 다녀간 일산 백석동 메종드아이디헤어 벨라시타점을 방문했던 파주시 거주자 4명 중 3명은 음성으로 판정됐고, 1명은 자가격리 중이다. 4번째(평택시 거주·분당서울대병원 입원) 확진환자와 비행기에서 접촉한 파주시 거주자(독신)는 검체 검사 결과 음성으로 판정됐다.

그리고 중국 광동성 방문 후 호흡기 증상이 있는 파주시 거주자 1명도 검체를 채취해 검사를 진행했으나 음성으로 나타났다. 파주시는 밀접접촉자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바이러스 잠복기인 14일 동안 1대1 모니터링으로 밀착 감시할 방침이다.

파주시청 및 보건소 관계자들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 설치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이를 위해 파주시는 감염병 위기 경보 단계가 ‘격상’(주의→경계)으로 발령됨에 따라 파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는 등 감염증 대응 체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1월 29일부터 보건소 내 ‘감염증 신고센터’를 설치해 주야간 24시간 감염증 의심 신고 및 민원상담을 하고 있다. 2월 3일부터는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의심 증상이 있는 환자를 초기에 선별해 감염증의 확산을 신속하게 차단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보건소의 예방접종실과 물리치료실 및 일부 건강증진사업 등이 잠정 중단된다. 이는 기존업무 인력을 선별진료소 업무에 투입해 현장에서 즉각 대응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파주시보건소는 일부 사업 중단에 따라 운정보건지소, 문산보건지소 및 인근 민간 의료병원을 이용하도록 민원안내 등을 통해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2월 3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으며 중국을 방문한 시민 중 기침 등 호흡기 질환이 있으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민원인은 선별진료소에서 X-ray, 인플루엔자 신속검사 및 역학조사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 시 검체검사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031-940-557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