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복음주의 가치를 실현시킵시다"
"성경적 복음주의 가치를 실현시킵시다"
  • 배성하
  • 승인 2022.05.21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한림원, 창립기념 감사예배/
이사장 조용목 목사, "설립자는 성령님"/
한국기독교한림원 원장 정상운 박사 설교/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한국기독교한림원'(이사장 조용목 목사, 원장 정상운 박사)' 창립기념 감사예배 및 학술대회'가 20일 오후 경기도 안양 은혜와진리교회(당회장 조용목 목사)에서 개최됐다.

창립기념 감사예배 및 학술대회'가 20일 오후 경기도 안양 은혜와진리교회(당회장 조용목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기독교한림원

복음주의 신앙을 가진 한국교회 석학들의 모임인 ‘한국기독교한림원’(韓國基督敎翰林院)은 “복음주의 신학과 신앙에 기초해 한국교회의 건실한 발전을 도모하고 이 시대 기독교 가치의 실현을 통해 한국 교회와 사회를 계도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올해 2월 8일 설립됐다.

이날 감사예배는 이광희 교수(평택대)의 사회로 이억주 목사(전 칼빈대 교수)의 기도, 서정숙 박사(강릉영동대 명예교수)의 성경봉독, 정상운 박사(전 성결대 총장)의 설교, 이사장 추대패 증정, 위촉장 수여 및 인사말, 최대해 총장(대신대)의 축사, 조용목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기독교한림원 원장인 정상운 박사(왼쪽)가 조용목 목사에게 이사장 추대패를 전달한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기독교한림원
한국기독교한림원 원장인 정상운 박사(왼쪽)가 조용목 목사에게 이사장 추대패를 전달한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기독교한림원

감사예배에서 한국기독교한림원 원장 정상운 박사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빌 1:20~21)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정 박사는 “한국기독교한림원이라고 명칭을 정한 건 단순히 학문적 신학만을 위한 장이 아니라 한림원이 과거 고려시대, 멀리 중국 청나라 때 국가 최고 기관으로서 국왕의 명령을 대신 준행하는 일을 감당했던 것처럼, 만왕의 왕 예수 그리스도께서 피 흘려 값 주고 사신 한국교회를 위해 왕 되신 예수님의 명령을 좇아 십자가의 복음을 전파하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진력하기 위함”이라고 했다.

그는 “오늘날 교회는 종교다원주의, 교권주의, 동성애, 맘모니즘 등으로 인해 어느 시대보다 절대절명의 위기 가운데 있다. 설상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절박한 심정으로 한국 신학계의 복음주의 신학자들이 예수께 대한 충정을 가지고, 우리 앞에 놓인 위기와 도전을 극복하고 타파하기 위해 이 모임을 결성했다”고 전했다.

한국교회와 신자들이 복음적 신앙, 성경대로의 신앙을 견지하도록 한국기독교한림원이 큰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      ©한국기독교한림원
한국교회와 신자들이 복음적 신앙, 성경대로의 신앙을 견지하도록 한국기독교한림원이 큰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      ©한국기독교한림원

이사장 조용목 목사는 인사말에서 “오순절 성령강림으로 설립된 교회는 안팎으로 위협이 있었다. 교회를 적대하는 독재자, 공산주의, 종교다원주의, 물질만능주의 등 도전 세력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가 존립하고 복음이 널리 전파되어 온 것은 하나님의 뜻과 섭리로 인한 것”이라고 했다.

조 목사는 “다른 말로 하면 '성경과 성령'에 의한 것이다. 그러므로 사탄의 공격과 훼방은 성경대로의 믿음과 성령충만에 집중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성경에 대한 공격은 집요하다. 성경을 없애려는 시도는 실패했으나 성경의 권위를 훼손하거나 왜곡되게 해석하고 가르치게 하는 데는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한국교회와 신자들이 복음적 신앙, 성경대로의 신앙을 견지하도록 한국기독교한림원이 큰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이은선·길원평·이동주 박사.      ⓒ한국기독교한림원

예배 후 이은선 교수(안양대)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진행된 학술대회에선 길원평 교수(한동대 명예교수)와 이동주 박사(전 아신대 교수), 임성택 박사(전 강서대 총장), 이상규 박사(백석대 석좌교수)가 발제했다.

한국기독교한림원은 '성경적 복음주의 가치' 다섯 가지를 추구한다.
①반복음적인 사상이나, 종교다원주의, 혼합주의, 세속적 인본주의 사상을 배격한다.
②성경적 복음주의에 기초해 종교, 사회, 교육, 문화 등 제반 분야의 연구를 통해 기독교적 가치를 실현한다.
③한국교회의 건실한 발전과 부흥을 위해 진력한다.
④복음주의적 기독교인으로서 사랑의 실천과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⑤이 땅에 바른 신앙의 계승과 신앙의 자유를 회복하기 위해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민족 복음화와 세계 선교를 위해 노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