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볼티모어 오리올스’ 선수들, 매주 성경공부와 예배 
MLB ‘볼티모어 오리올스’ 선수들, 매주 성경공부와 예배 
  •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 승인 2023.10.2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 신앙을 나누며 동료애 회복/
“우리는 기독교인이 먼저, 야구 선수는 그다음”/
MLB의 30개 팀 중 18개 팀, ‘신앙의 밤’ 개최/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통신원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아메리칸리그에 속한 ‘볼티모어 오리올스’(Baltimore Orioles)의 선수들이 경기장 안팎에서, 기독교 신앙을 나누며 동료애를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팀인 볼티모어 오리올스(Baltimore Orioles)가 2023년 4월 7일 홈구장에서 열린 개막전 경기 전에 국가를 부르기 위해 서 있다. ©메릴랜드 주정부 제공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팀인 볼티모어 오리올스(Baltimore Orioles)가 2023년 4월 7일 홈구장에서 열린 개막전 경기 전에 국가를 부르기 위해 서 있다. ©메릴랜드 주정부 제공

볼티모어 지역 방송국인 ‘WJZ’는 22세부터 36세에 이르는 팀원들이 매주 함께 모여 성경 공부와 예배를 드렸다고 최근 보도했다.

팀의 막내이자 아메리칸리그 신인상 후보에 오른 유격수 겸 3루수인 군나르 헨더슨(Gunnar Henderson)은 ‘WJZ’에 “우리는 일주일에 한 번 성경공부를 하고 일요일에는 예배를 드린다”며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교제를 나누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라고 말했다.

헨더슨은 “그런 의미에서 기댈 수 있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가지고 서로를 지도하며, 도울 수 있는 사람들을 갖는 것은 중요하다”며 “특히 첫해에 내가 의지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라고 덧붙였다.

지역 내 자선 활동으로 로베르토 클레멘테상 후보에 오른 투수 카일 깁슨.   ⓒBaltimore Orioles

팀 내 최고령 투수이자, 지역 내 자선 활동으로 로베르토 클레멘테상 후보에 오른 카일 깁슨(Kyle Gibson)은 “신앙이 팀에게 야구보다 더 큰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고 말했다.

깁슨은 ‘WJZ’에 “우리의 신앙은 어려운 시기를 겪을 때 의지할 것이 되어 주며, 단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나에게 있어서, 이것은 우리가 있던 자리 덕택에 많은 기대를 받았음을 상기시키는 좋은 일”이라며 “나는 사랑이 성경에서 시작되었고, 예수님이 사랑이심을 믿으며, 누구든 상관없이 사랑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리올스의 투수 타일러 웰스(Tyler Wells)는 깁슨의 공개적인 믿음이 팀에 “큰 영향력을 주었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포수 아들리 러치먼(Adley Rutschman)과 외야수 오스틴 헤이스(Austin Hays)에 대해 “신앙에 대해 말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이라고 칭찬했다.

33세의 투수 대니 쿨롬(Danny Coulombe) 또한 많은 팀 동료들이 기독교 신앙을 우선순위에 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쿨롬은 “분명히 나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신앙은 야구보다 훨씬 더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며 “우리는 기독교인이 먼저이고 야구 선수는 그다음”이라고 말했다.

‘볼티모어 오리올스’는 2014년 이후 올해 처음으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우승을 차지했다.   ⓒBaltimore Orioles

‘볼티모어 오리올스’는 2014년 이후 올해 처음으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우승을 차지했다. 그러나 리그 디비전 시리즈에서 '텍사스 레인저스'(Texas Rangers)에게 3전 전패로 탈락했다.

‘WJZ’의 스포츠 기자인 마크 비비아노는 올 시즌 경기에 나서기 전, 웰스가 마운드에 글을 쓰는 장면을 목격한 뒤 오리올스의 기독교적 형제애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SNS에 밝혔다.

비비아노는 “나는 웰스에게 그것에 대해 물었고, 그는 불치병을 앓고 있는 친척에게 바치는 헌사라고 말했다. 웰스는 계속해서 더 많은 오리올스 선수와 그 가족들이 함께 하는 신앙, 친교 및 성경 공부에 대해 이야기했다”며 “더 많은 선수들과 이야기할수록, 그들의 신앙적 형제애가 팀 동료로서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시켰음이 분명하다”고 밝혔다.

‘스포츠 스펙트럼’(Sports Spectrum)은 지난 8월, “카일 깁슨(Kyle Gibson)이 자신의 통산 100승을 달성할 당시 그가 구단에 영적인 리더십을 제공하고 있다”며 “깁슨(Gibson)을 팀의 "정신적 지도자"라고 부르다고. 보도했다. 

카일 깁슨(Kyle Gibson)의 신앙은 고등학교 시절 청소년 단체에 가입하고, 팔꿈치 부상을 회복하던 어느 여름에 선교 여행을 떠났을 때 생겨났다.

'LA 다저스'(Los Angeles Dodgers)는 지난 7월 기독교 신앙과 가정의 날을 열었다.    ⓒChristianity Today  
'LA 다저스'(Los Angeles Dodgers)는 지난 7월 기독교 신앙과 가정의 날을 열었다.    ⓒChristianity Today  

2022년 필라델피아 필리스(Philadelphia Phillies)의 투수였던 카일 깁슨은 ‘필라델피아 인콰이어러’(Philadelphia Inquirer)와의 인터뷰에서 당시를 “내 인생 최고의 시간을 보냈다. 그 해는 내 인생을 그리스도께 바친 여름이었다”고 회상했다. 깁슨은 “야구가 여기 있다 사라질 것을 알고 있고, 곧 그렇게 될 수도 있다. 내 인생에서 안정된 무언가를 원한다면, 그것은 야구가 아닌 다른 것이 되어야 했다”고 전했다. 카일 깁슨(Kyle Gibson)과 그의 아내 엘리자베스는 다양한 자선 단체에서 봉사하고 있다. 

‘볼티모어 오리올스’(Baltimore Orioles)가 그들의 믿음을 강조하는 유일한 MLB 팀이 아니다. Movieguide®는 이전에 MLB 팀의 절반 이상이 2023년에 ‘신앙의 밤’(faith nights)을 가졌다고 보도했다. 

‘렐리진 언프로드’(Religion Unplugged)에 따르면, "MLB의 30개 팀들 중에서 적어도 18개의 팀인 60%가 ‘2023 시즌’ 동안 ‘신앙의 밤’(faith nights)을 개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신앙의 밤’을 개최하는 이유는 예수님을 홍보하는 미디어 캠페인 "He Gets Us"을 위해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