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렉 로리 목사,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성경 마지막 때 예언 가능성
그렉 로리 목사,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성경 마지막 때 예언 가능성
  •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 승인 2023.10.1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루살렘, '마지막 때 사건‘의 중심지/
마곡이 러시아이고 동맹국이 페르시아(이란)라면?/
이스라엘 국가, 고국으로 다시 모이는 것 ‘슈퍼 사인’/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통신원 =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성경적 마지막 때 예언의 일부일 수 있다 설교했다고 크리스천헤드라인(ChristianHeadlines)과 크리스천포스트(Christian Post) 등 다수의 매체는 그랙 로리 목사의 설교를 인용해 보도했다.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는 지난 주말 설교에서 이란이 지원하는 테러 단체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이 수세기 전에 성경에서 예언된 사건을 향한 시작일 수 있고 말했다.   ⓒ영상캡처

작가이자 하베스트크리스천펠로우십(Harvest Christian Fellowship) 담임 목사인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는 지난 주말 설교에서 이란이 지원하는 테러 단체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이 수세기 전에 성경에서 예언된 사건을 향한 시작일 수 있으며, 평화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러시아-이란 연합'을 면밀히 감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는 하마스 테러리스트들이 800명 이상의 이스라엘인을 살해해 1973년 이후 성지에서 가장 큰 전쟁을 촉발한 후 주말 설교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렉 로리 목사는 자신의 메시지에서 이번 공격이 이집트, 시리아 및 기타 국가들도 이스라엘을 공격했던 1973년 ‘욤 키푸르 전쟁’ 기념일로부터 정확히 50주년이 되는 날에 일어났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이번 전쟁은 매우 다르다고 로리 목사는 말했다.

"수천발의 로켓포가 여러 방향에서 이스라엘을 향해 쏟아졌고 하마스 무장세력은 육지와 바다, 하늘을 통해 침입했습니다.... 그들은 말 그대로 집집마다,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젊은이와 노인들을 찾았습니다.”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 헬기 모습

이스라엘 국가를 파괴하려는 이란의 명시된 목표에 주목하면서 그렉 로리 목사는 "예루살렘에서 팔레스타인의 해방"이라는 궁극적인 목표에 관해 말한 이란 군 관리의 말을 인용했다.

그렉 로리 목사는 성경의 모든 예언이 예루살렘이라는 한 도시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지적했다.

“항상 예루살렘으로 돌아오는 방식이 흥미롭습니다. 성경은 수천년 전에 종말 사건이 예루살렘을 중심으로 일어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가 아닙니다. 로스앤젤레스가 아닙니다. 모스크바가 아닙니다. 파리가 아닙니다”

“그러나 이 작은 땅에 있는 이 작은 도시인 예루살렘은 마지막 날의 사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것이 마지막 때 사건의 초점입니다.” 

그렉 로리 목사는 대략 2,500년 전, 선지자 스가랴가 하나님께서 예루살렘 성을 사용하여 세상에 심판을 내리실 것이라고 예언한 것을 인용했다. 

“그 날에는 내가 예루살렘으로 모든 국민에게 무거운 돌이 되게 하리니 무릇 그것을 드는 자는 크게 상할 것이라 천하 만국이 그것을 치려고 모이리라”(스가랴 12:3).

그는 “아이러니한 점은 바이든 행정부와 미국이 이란에 60억 달러를 기부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하마스와의 전쟁에 나선 이스라엘 군인들

교회는 종종 성경 예언과 관련된 주제로 분열되지만, 그렉 로리 목사는 “예언적 시계가 똑딱거리는 것은 이스라엘 국가가 고국으로 다시 모이는 것이라는 ‘슈퍼 사인’이 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홀로코스트가 끝나자 나치에게 600만 명의 민족을 잃은 유대인들이 고국에 다시 모일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하지만 모든 역경에도 불구하고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1948년 5월 14일, 이스라엘은 국가가 되었습니다. 미국이 이를 인정한 최초의 국가라고 말할 수 있어 자랑스럽습니다”

로리 목사는 “이렇게 다시 모이는 일이 에스겔 37장과 38장에서 에스겔이 예언한 일이며 궁극적으로 ‘마곡’(많은 성경 학자들이 오랫동안 러시아와 그 동맹국이라고 추측)이 북쪽에서 땅을 침공하게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고 말했다.

“러시아가 왜 이스라엘을 침공하려고 할까요? 글쎄요, 마곡이 실제로 러시아이고 함께 행진할 동맹국 중 하나가 페르시아라면 성경은 마곡에 관해 또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러시아가 이스라엘을 공격한다'라는 헤드라인을 읽었다면 안전벨트를 매십시오.”   ⓒ영상캡처

그렉 로리 목사는 페르시아가 현대 이란으로 알려진 지역의 고대 이름이라고 지적했다. 

“그래서 성경은 수백 년 전에 이스라엘이 다시 모인 후에 이스라엘 북쪽에서 이 큰 세력이 그녀를 공격할 것이라고 예언했고, 어머니 러시아나 마곡과 함께 이스라엘을 공격할 동맹국 중 하나는 페르시아인 이란이 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추측한 것처럼 이스라엘이 이란을 공격한다면 우리는 에스겔 37장과 38장에 예언된 일련의 사건의 정점에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하마스의 공격 이전에도 우리는 에스겔 37장과 38장에 예언된 일련의 사건의 정점에 있을 수 있다 . 

“나는 이것이 [그] 시나리오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것이 매우 흥미롭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러시아가 이스라엘을 공격한다'라는 헤드라인을 읽었다면 안전벨트를 매십시오.”

“당신은 당신의 눈앞에서 실시간으로 당신의 생애 동안 성취되는 성경 예언을 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