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뉴스제이
뒤로가기
문화
새 디지털 싱글음원 ‘Holy Toast’로 컴백 알려/ 군 복무 경험, 비와이 음악에 다양한 영감 줘/
비와이, 군 전역 후 컴백… 디지털 싱글 ‘Holy Toast’ 발표
2023. 09. 25 by 배성하
비와이      ⓒ데자부 그룹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대한민국 힙합씬(힙합계)의 중심에서 활약하고 있는 믿음을 가진 대표적 아티스트 비와이(BewhY, 이병윤)가 군 공백기라는 오랜 기다림 끝에 팬들을 만나기 위해 22일 새 디지털 싱글음원 ‘Holy Toast’으로 돌아왔다.

이는 2021년 ‘032funk’ 이후 약 2년 만에 발표하는 싱글 앨범이다. 그동안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선보였던 아티스트인 만큼 많은 팬들의 기대를 안았다.

비와이는 군 생활 공백기 중 느낀 점과 심경 변화 등을 솔직하게 녹여내어 담아낸 곡으로, 본격적인 컴백을 알리는 싱글로 비와이 본인이 작사, 작곡, 편곡을 직접 담당했다.

그리고 직접 프로듀싱을 함으로써 비와이만의 특색을 살린 비트를 이용해 대중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비와이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티져 사진을 올리고 미리 게시하며 신곡 발표를 암시했다.

인터뷰를 통해 비와이는 “이번 앨범을 내면서 군 생활 잘 마무리하고 온 저를 기다려 주신 모든 팬들에게 감사하고, 이제 가을이 오고 제법 날씨가 쌀쌀해졌는데 일교차가 커진 만큼 팬들 모두 몸 건강히 잘 챙기고,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비와이의 소속사 ‘데자부 그룹’(Dejavu Group) 측은 “비와이는 군 복무 동안에도 음악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았으며, 그 경험은 비와이의 음악에 다양한 영감을 주었다”면서 “팬들은 그의 음악적 성장과 변화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비와이는 최근 Mnet에서 방영하고 있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 2’에서 〈시뻘게〉(Crimson)로 참여하며 본인의 복귀를 알리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중들 앞에서 좋은 모습을 모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비와이는 전역한 후 공백 기간이던 지난 6월, ‘빌리 그레이엄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 무대에서 서서 찬양과 간증을 하기도 했다.

비와이의 새 디지털 싱글음원 ‘Holy Toast’(왼쪽)와 결혼 전 쓴 감사 손편지(오른쪽)
비와이의 새 디지털 싱글음원 ‘Holy Toast’(왼쪽)와 결혼 전 쓴 감사 손편지(오른쪽)   ⓒ데자부 그룹 제공 & 바와이 인스타그램

또한, 비와이는지난 2020년 10월 31일 결혼한 후 “Neo Life Team in God”라는 문구와 함께 성경 구절을 더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결혼식 사진을 공개했다.

그런데 비와이가 결혼 발표 당시 결혼에 대한 축복과 감사가 담긴 손편지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참고기사비와이, 결혼발표 손편지 ‘화제’ … #구약신약아래백년가약, 해시태그 ]

비와이는 인스타그램에 ‘#구약신약아래백년가약’이라는 헤시태그를 제목으로 “오늘 여러분에게 제 인생에서 하나님에게 받은 가장 큰 축복을 알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라는 손편지를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손편지는 인스타그램에서 19만개가 넘는 ‘좋아요’가 선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