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단장·단체장 간담회 ... 방향성 논의
한기총, 교단장·단체장 간담회 ... 방향성 논의
  • 박유인
  • 승인 2023.03.11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서영 목사, “대한민국과 한국교회 이끌 것”
한기총, ‘금권선거’에서 벗어나야/

【뉴스제이】 박유인 기자 =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는 10일 오전 11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교단장 및 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방향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화 후 기관장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한기총
간담화 후 기관장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는 “한기총이 제대로 가려면 금권선거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제까지 선거에 금권이 개입해서 문제가 됐고 그것이 한기총을 어렵게 만들었다. 돈 선거를 뿌리 뽑도록 하겠다”며 “한기총이 회원들 회비로도 운영이 되도록 재정자립을 하려 한다. 합동개혁 교단도 복귀했고, 나갔던 교단들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자금확보의 길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는 한기총 분열의 원인인 금권선거애 대해 뿌리를 뽑겠다고 발언하고 했다.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는 한기총 분열의 원인인 금권선거애 대해 뿌리를 뽑겠다고 발언하고 했다. ⓒ한기총

정서영 목사는 “한기총이 주축이 되어, 대한민국과 한국교회를 이끌어가겠다. 연합기관 통합은 대단히 중요한 사안이지만, 급하게 서두르지 않겠다”며 “혹여 임기 내에 통합이 되지 않더라도 한기총이 통합을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방향성을 설명했다.

교단장과 단체장들의 발언도 이어졌다. 강기원 총회장은 “이념에 맞도록 국가와 교회를 위하여 헌신하면 좋겠다”, 김홍기 총회장은 “대표회장의 방향성에 동감하며, 현 체제를 잘 유지하고 하나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강기원 총회장은 “이념에 맞도록 국가와 교회를 위하여 헌신하면 좋겠다”, 김홍기 총회장은 “대표회장의 방향성에 동감하며, 현 체제를 잘 유지하고 하나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기총

김원남 총회장은 “징계된 회원들도 해벌해주면 좋겠다”, 신현옥 총회장은 “교회가 정치를 하면 안 되고 기도해야 한다. 한기총 재정자립을 위해 회원들부터 후원하자”, 윤광모 총회장은 “하나님 뜻에 맞게, 성경대로 하면 한기총이 잘 될 것”, 김상진 총회장은 “정직한 한기총이 되면 좋겠다” 등 의견을 전했다.

이와 함께 대표회장과 교단장, 단체장 등은 오는 4월 9일 부활절 예배에 대해 논의하고, 위원회를 조직해 적극 동참함으로써 정상화 이후 첫 부활절 예배를 잘 드리도록 함께 힘을 모으기로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