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2023 꿈 엽서그리기대회’ 개최
월드비전, ‘2023 꿈 엽서그리기대회’ 개최
  • 배하진
  • 승인 2023.03.06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평화를 꿈꾸는 히어로’를 주제로/
6월 30일까지 접수, 유·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우수작 3점, 잠비아 현지 학교의 벽화로 그려/

【뉴스제이】 배하진 기자 = 월드비전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유·초등학생 들을 대상으로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지구 마을 친구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2023 꿈 엽서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교육부,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가 후원하는 이번 ‘꿈 엽서그리기대회’는 지구 마을 모든 어린이가 평화로운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기를 꿈꾸며 ‘우리는 평화를 꿈꾸는 히어로’를 주제로 진행된다. 전국 유아 및 초등학생 누구나 온·오프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다.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대회 소개 및 평화를 주제로 한 세계시민교육 영상을 감상’하고, ‘내가 꿈꾸는 평화로운 세상’에 대해 상상해보고 꿈엽서 용지에 그려서 학교 및 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대회에 참가하는 학교 재학생이 아닐 경우, 거주 지역 내 월드비전 사업본부 및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수 가능하다. ‘평화’라는 주제에 맞춰, 올해는 국제대회도 우간다 난민촌과 난민 수용 공동체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 과정을 거쳐 오는 9월 월드비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시상식과 전시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AI로 진행될 예정이며, 우수작은 우간다 학교 벽화로 그려진다.

또 수상작품은 NFT로 민팅해 작품 원본과 함께 누구나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판매액 전액은 우간다 교육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 내 ‘꿈 엽서 타운’에서는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상시로 진행되며, 꿈 엽서 그리기 대회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영상 등을 관람할 수 있다. 꿈 엽서 타운은 월드비전 홈페이지 내 꿈 엽서그리기대회 페이지에 안내된 링크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꿈 엽서 그리기 대회' 최우수상 어린이 그림

또 오는 5월 20일에는 2021년부터 ‘꿈 엽서그리기대회’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도티의 나눔 강연이 부산에 열릴 예정이다.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월드비전은 매년 새로운 주제와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며 전 세계 아동들이 함께 꿈꾸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분쟁이 계속되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아동들, 분쟁뿐 아니라 최근 대지진으로 더욱 고통 받고 있는 시리아의 아동들을 생각하며, 다함께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꿈 엽서 그리기 대회’는 국내 초등학생들이 꿈꾸는 세상을 그림으로 표현한 엽서를 지구 반대편 어린이에게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마음껏 꿈꿀 수 없는 지구촌 아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꿈을 지원하는 월드비전의 비전이 담긴 활동 중 하나다.

지난해에는 전국 5,625개 기관에서 193만 9천 명의 아동들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022년 주요 수상작 3만 1,770점은 잠비아 아동들에게 전달되었으며, 우수작 3점은 잠비아 현지 학교의 벽화로도 그려졌다.

특히, 전 세계 최초로 'AI시상과 AI전시회'를 개최하고, 3만여 점의 수상작품들을 NFT로 민팅해 작품 원본과 함께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새로운 시도로 눈길을 끌었다. NFT 판매액 전액은 우간다 카삼브야 지역에 교육사업으로 쓰여진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