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뇌사 장기기증 유자녀에게 장학금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뇌사 장기기증 유자녀에게 장학금
  • 배하진
  • 승인 2023.02.23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2020년부터 시행돼/
제4회 D.F(도너패밀리) 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뇌사 장기기증 유자녀에게 장학금 수여/

【뉴스제이】 배하진 기자 =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는 최근 서울 서대문구 소재 본부 사무실에서 ‘제4회 D.F(도너패밀리) 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제4회 D.F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 11명에게 장학증서가 전달됐다. ‘제4회 D.F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에 따르면, 이번 수여식에서 장학생으로 선정된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 11명에게 장학증서가 전달됐다. 최근 5년간(2017-2021년) 뇌사 장기기증인 총 2,334명의 연령대를 살펴보면 이 가운데 약 60.5%는 슬하에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두고 있는 30-50대(1,413명)로 나타났다.

“이들에 대한 경제적 지원이 필수입니다. 2020년부터 D.F 장학회를 출범해 기증인의 유자녀들이 경제적 제약 없이 꿈과 재능을 이어가도록 학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 D.F장학회 장학생은 안현균 군(故 안경상 씨의 자녀, 중학교 2학년), 김우진 군(故 박선화 씨의 자녀, 고등학교 1학년), 김민채 양(故 김경찬 씨의 자녀, 고등학교 2학년), 최지수 양(故 최한천 씨의 딸, 고등학교 2학년), 배진우 군(故 배종수 씨의 자녀, 대학교 1학년), 김형진 군(故 박선화 씨의 자녀, 대학교 2학년), 신주연 양(故 신준욱 씨의 자녀, 대학교 2학년), 홍은지 양(故 한미영 씨의 자녀, 대학교 2학년), 문소희 양(故 유순미 씨의 자녀, 대학교 3학년), 박영림 양(故 박용수 씨의 자녀, 대학교 3학년), 김도엽 군(故 김형진 씨의 자녀, 대학교 4학년) 이상 11명이다.

장기기증인 故 유순미 씨의 딸이자 자동차 안전진단 연구원을 꿈꾸는 문소희 씨(25세)는“엄마는 예의와 정직함을 가장 중요하게 가르치셨고, 때로는 엄하게, 때로는 따뜻하게 저를 품어주셨던 멘토이자 친구 같은 분이셨다”며 “엄마가 세상을 떠난 것은 큰 충격이자 슬픔이었지만 장기기증을 통해 누군가를 살렸다는 생각이 제겐 작은 위로”라고 했다.

올해 수여식에서 학생들에게 수여된 장학금은 구산장로교회(조성광 목사), 안성중앙교회(송용현 목사), 은평중앙교회(박병도 목사), 한마음교회(문봉순 목사) 성도들이 마음을 모은 것이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이사장 박진탁 목사는 “생명나눔의 자긍심을 품은 뇌사 장기기증인의 유자녀들이 장차 우리 사회에서 훌륭한 역할을 해내기를 응원하며, 본부는 앞으로도 뇌사 장기기증인의 숭고한 사랑을 기리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