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윤아, 장애인 일터 건립 위해 바자회 수익금 기부
오윤아, 장애인 일터 건립 위해 바자회 수익금 기부
  • 배하진
  • 승인 2023.02.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마켓 수익금과 SBS 희망TV 출연료 함께/
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 신규매장 건립/

【뉴스제이】 배하진 기자 = 배우 오윤아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 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 신규매장 건립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배우 오윤아가 ‘밀알복지재단’  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 신규매장 건립을 위해 ‘플리마켓’ 수익금과 SBS 희망TV 출연료 기부했다.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밀알복지재단’에 따르면, 기부금은 최근 오윤아가 지인들과 개최한 ‘플리마켓’의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오윤아는 여기에 지난해 11월 MC를 맡아 활약한 ‘희망TV SBS’의 출연료까지 더해 기부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윤아는 1월 중순 서울 성동구 인근에서 지인들과 함께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플리마켓’에는 오윤아와 지인들이 소장중인 명품 의류와 가방, 신발 등 다양한 애장품들이 판매됐다. 당일 오윤아의 ‘플리마켓’ 현장에는 구매를 위해 대기하는 인원만 1천 명이 몰릴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기부처는 ’희망TV SBS’ MC로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굿윌스토어’로 정했다. 지난해 11월 방영된 희망TV SBS에서는 ‘굿윌스토어’에서 일하는 발달장애인들의 사연을 소개하며 장애인 자립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알렸다. 당시 방송 취지에 깊이 공감한 오윤아는 ‘굿윌스토어’와 같은 발달장애인 일자리가 확대되길 바라며 기부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발달장애인들이 취업할 수 있는 ‘굿윌스토어’와 같은 일터가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오윤아 유튜브 캡처
​“발달장애인들이 취업할 수 있는 ‘굿윌스토어’와 같은 일터가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오윤아 유튜브 캡처

오윤아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장애인에게 자선이 아닌 자립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 공감해 ‘굿윌스토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발달장애인들이 취업할 수 있는 ‘굿윌스토어’와 같은 일터가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는 시민이나 기업으로부터 중고 물품이나 새 상품을 기부 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현재 전국 18개 매장에서 300여 명의 장애인들이 물품을 분류하고 손님을 응대하는 등의 업무를 통해 최저임금 이상의 월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