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의원들과 목사들, 낙태와 동성애 대해 회개
美 의원들과 목사들, 낙태와 동성애 대해 회개
  •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 승인 2023.02.06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도와 회개를 위한 전국모임’에서 고백/
낙태와 동성애, 무관심과 침묵에 대해 회개/
국가 하나님 뜻에서 벗어난 길 용서 구해/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통신원 = 美 의원들과 복음주의 목사들이 지난 1일 워싱턴 D.C.에 있는 ‘성경 박물관’(Museum of the Bible)에서 열린 ‘2023년 기도와 회개를 위한 전국 모임’(National Gathering for Prayer & Repentance 2023)에 함께 참석해, 낙태와 동성애에 대해 회개하고 국가가 하나님의 뜻에서 벗어난 많은 길들을 하나님께서 용서해 주시기를 간구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美 의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이 ‘2023년 기도와 회개를 위한 전국 모임’에 함께 참석해, 낙태와 동성애 그리고 국가가 하나님의 뜻에서 벗어난 많은 길들을 하나님께서 용서해 주시기를 회개했다.       ⓒ영상캡처
의원들을 위해 축복기도하는 기도모임 참석자들.     ⓒ영상캡처

보도에 따르면, 거의 3시간에 걸친 행사 내내 더 많은 기도가 드려졌다. 앤 그레이엄 로츠(Anne Graham Lot), 카터 콘론(Carter Conlon), 앤드루 브런슨(Andrew Brunson), 조나단 칸(Andrew Brunson)과 같은 복음주의 지도자들이 “국가가 회개하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기 위해 성경적 권고를 전달했다.

행사에서 다뤄진 다양한 주제 중에는 ‘로 대 웨이드’(Roe V. Wade)의 반전이 있었는데, 참석자들은 지난 수십 년 동안 낙태 행위를 통해 어린이를 "살인"한 것에 대해 하나님께 용서를 구했다. [참고기사美 ‘낙태. 헌법상 권리 합법화, 49년 만에 폐기 ]

거의 3시간에 걸친 행사 내내 더 많은 기도가 드려졌다.        ⓒ영상캡처

2000년부터 2012년까지 ‘로 대 웨이드’(Roe V. Wade)의 ‘로’(Roe)였던 노마 맥코비(Norma McCorvey)를 대표했던 비영리 소송 회사 ‘저스티스 재단’(Justice Foundation)의 회장인 앨런 파커(Allan Parker)는 "나는 내 자신의 죄와 대법원의 죄와 하나님의 교회와 미국을 위해 회개한다"고 기도했다.

“아버지! 당신은 우리의 수백만 번의 기도를 들으셨고 우리 자녀를 죽일 권리가 있다고 생각되는 것을 끝내기 위해 은혜롭게 행동하셨습니다. 우리가 아이들을 죽인 죄를 지었고, 하나님께 큰 죄를 짓고 있습니다. 우리는 헌법 수정 제5조와 제14조의 신성한 생명권이 아이들의 생명과 자궁 속의 생명을 포함한다고 대담하게 선언하고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예수님의 이름으로 우리를 도우시고, 우리를 구원하시고, 우리를 보호하시고, 우리를 지켜 주십시오.”

의원들과 목사들이 함께 참여해, 3시간에 걸친 행사 내내 많은 기도가 드려졌다.      ⓒ영상캡처
의원들과 목사들이 함께 참여해, 3시간에 걸친 행사 내내 많은 기도가 드려졌다.      ⓒ영상캡처

원치 않는 임신에 직면한 여성이 낙태 클리닉이 아닌 지역 교회로 달려갈 수 있는 ‘사랑과 생명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교회를 동원하는 비영리 단체 ‘러브 라이프’(Love Life) 사역의 시 책임자인 리사 워싱턴(Lisa Washington)은 낙태로부터 자신의 생명을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기도를 했다. 그녀는 자신의 낙태죄를 용서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했다.

"주님! 제 어머니가 저를 낙태시키지 못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 오늘 아침 저는 주님 앞에 나아가 제 자신의 낙태죄를 용서해 주신 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당신의 치유에 감사드립니다."

리사 워싱턴은 또한 다른 여성과 남성을 대신해 낙태 문제에 대한 자부심, 이기심, 성적 부도덕을 회개하고, 낙태에 대한 인식을 널리 알리지 않은 교회에 대한 용서를 구했다. 

‘러브 라이프’(Love Life) 리사 워싱턴(왼쪽)과‘ 교회 연합’(Church United)의 짐 도멘(오른쪽)이 회개기도를 하고 있다.      ⓒ영상캡처<br>
‘러브 라이프’(Love Life) 리사 워싱턴(왼쪽)과‘ 교회 연합’(Church United)의 짐 도멘(오른쪽)이 회개기도를 하고 있다.      ⓒ영상캡처

"저는 또한 6,400만 명의 무고한 어린이들을 죽인 것을 회개합니다. 당신은 예언자 에스겔을 통해 '그들은 당신의 자녀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제발 주님! 당신의 교회를 용서해 주옵소서. 주여! 우리의 침묵을 용서하소서, 주여! 우리의 무관심을 용서하십시오. 주님! 주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학살을 위해 임명된 사람들을 구출하고, 그들의 죽음에 비틀거리는 사람들을 구원하라고 명할 때, 우리가 행동하지 못한 게으름을 용서해 주십시오, 우리를 일으키소서! 당신의 교회를 동원하소서, 주님!“

이어서 동성애 매력 속에서 자란 캘리포니아 ‘교회 연합’(Church United)의 짐 도멘(Jim Domen) 목사가 동성애와 동성애 생활의 죄를 공개적으로 회개했다.

“예수님! 동성애와 동성애 생활을 한 죄를 회개합니다. 당신이 남자와 여자 사이에만 만드신 성의 진리를 거짓으로 바꾸었습니다. 하나님! 당신의 교회는 희망 없는 세상에 빛과 예수님의 진리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교단, 교회, 목회자들은 거짓말을 했습니다."

"우리 정부, 소셜미디어, 공교육, 의료, 제약 분야는 우리 아이들의 몸을 훼손하고 아이들에게 생물학적 성별을 바꿀 수 있다고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 당신의 피가 내 민족을 가로질러 흐르게 하소서. 우리의 모든 불의를 씻어주소서. 특히 동성애, 레즈비언, 양성애 그리고 성혼란의 죄. 그리고 예수님의 강력한 이름으로 미국인들을 자유롭게 해주옵소서."

“예수님! 동성애와 동성애 생활을 한 죄를 회개합니다."  ⓒ영상캡처

또한, ‘교회 연합’(Church United) 사역 출신인 다니엘 보타(Danielle Vota)는 하나님께 양성애의 죄를 용서해 달라고 요청했다.

"아버지 하나님! 저는 양성애의 죄를 회개합니다. 저는 당신의 말씀을 거부하고 당신의 아들 예수를 공개적으로 조롱했습니다. 제 사악한 행동을 조장하기 위해 제 귀가 가려운 거짓 교사들을 찾았습니다. 저는 악을 선이라고 부르고 선을 악이라고 부르는 법을 배웠습니다."

"나는 개방된 결혼과 음탕한 생활방식으로 당신의 신성한 결혼 서약을 어겼습니다. 그런데도 하나님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기' 때문에 선하고 자비롭습니다." 

또한, 보타는 "거짓 교사들이 내는 소음은 따분한 중얼거림에 불과하다"는 식으로 대담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수 있는 용기를 국민들이 갖기를 기도했다.

"주님! 그들의 죄의 본질과 구원자에 대한 우리의 절실한 필요를 볼 준비가 된 이 회개하는 마음, 겸손한 마음의 물결을 이 나라 전체에 만들어 주십시오."

ⓒ영상캡처<br>
"예수님의 강력한 이름으로 미국인들을 자유롭게 해주옵소서."     ⓒ영상캡처

이어서 일대일 제자 훈련 프로그램, 전화 지원, 가족 지원 그룹 및 바람직하지 않은 동성애 주제에 대한 순회 연사를 제공하는 '커밍아웃 어게인'(Coming Out Again)의 창시자인 크리스 올슨(Kris Olsen)은 레즈비언 생활방식에 개입한 것에 대해 하나님께 용서를 구했다. 

"아버지! 저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저의 레즈비언적 사고와 행동의 모든 면에서 여성 동성애의 죄를 뉘우칩니다. 저는 내가 다른 사람들을 숭배하고 그들이 나를 숭배하기를 바라는 우상숭배를 뉘우칩니다. 저는 하나님이 주신 여성적인 성과 속성에 대한 거부와 경멸을 포기합니다."

"저는 남성에 대한 나의 업신여김과 하나님이 부여한 성별 속성에 대한 나의 경멸을 포기합니다. 우리 젊은이들에게 똑같이 행하도록 가르치는 우리나라를 용서하십시오. 오 거룩한 하나님! 내가 동성애 관계를 맺을 수 있고, 당신이 그 타락한 형태의 사랑을 기꺼이 축복해 주었다고 속인 것에 대해 나와 스스로 예수님의 추종자라고 부르는 모든 사람들을 용서하십시오.”

하원의원 메리 밀러(왼쪽)와 랜디 웨버(오른쪽)가 대표기도를 하고 있다.     ⓒ영상캡처 

그리고 올슨은 하나님이 동성 결합을 축복하실 것이라고 믿는 교회 교단들에 대해 기도를 드렸다.

"아버지! 이 나라에 자비를 베푸소서. 우리는 성적인 것에 대한 당신의 진리와 당신이 그것을 어떻게 창조했는지에 대한 당신의 진실을 의도적으로 거부하고 우리 자신을 신으로 만듭니다. 저희를 용서해 주세요. 당신이 우리의 자연스러운 애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완전히 뉘우치고 겸손하게 당신에게 의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한편, 하원 다수당 대표인 스티브 스칼리스(Steve Scalise)를 포함한 하원의원들이 참석했다. 메리 밀러(Mary Miller), 릭 알렌(Rick Allen), 브라이언 배빈(Brian Babin), 마이클 클라우드(Michael Cloud), 로버트 애더홀트(Robert Aderholt), 트레이시 맨(Tracey Mann), 랜디 웨버(Randy Weber)의원 등이 함께 기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