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쇼핑몰, ‘예수 구원’ 티셔츠 입은 사람 퇴거 명령
美 쇼핑몰, ‘예수 구원’ 티셔츠 입은 사람 퇴거 명령
  • 에쉴리 나
  • 승인 2023.01.19 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셔츠에 ‘예수 구원’(JESUS SAVES)/
‘예수님만이 유일한 길’(JESUS IS THE ONLY WAY)/
“감옥에 가거나 아니면 죽는 게 낫겠다”/

【미국=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미국 인디애나주 블루밍턴(Bloomington)에 소재한 ‘몰 오브 아메리카’(Mall of America)에서 "예수 구원"(JESUS SAVES) 이라는 문구가 들어간 티셔츠를 입은 미네소타의 한 거리설교자가 최근 ‘사람들을 불쾌하게 한다’는 이유로 쇼핑몰에서 ‘벗거나 떠나라’는 퇴거 명령을 받았다.

워싱턴D.C. 거리 설교자 폴 쇼로.       ©페이스북 캡처
워싱턴D.C. 거리 설교자 폴 쇼로.       ©페이스북 캡처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그가 착용한 티셔츠 앞부분에는 "예수 구원"(JESUS SAVES), 뒷부분에는 ‘공존’(Co-exist)이라는 단어에 줄을 그어 "예수님만이 유일한 길"(JESUS IS THE ONLY WAY)이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었다.

카메코 롤즈(Kameko Rawls)가 녹화하고 페이스북에 업로드한 영상에서 쇼핑몰 경비원은 폴 쇼로(Paul Shoro)로 확인된 설교자에게 “예수님은 종교와 연관되어 있고 그것은 사람들을 불쾌하게 한다”라고 말하는 내용을 들을 수 있다.

쇼로는 자신의 티셔츠가 종교가 아니라 ‘영생’에 관한 것이라고 경비원에게 설명하려 했지만, 경비원은 같은 것이라고 말했다.

경비원은 “우리가 당신에게 요구하는 것은 셔츠를 벗는 것뿐”이라고 말했다.

쇼로는 “티셔츠를 입는 것 외에는 아무에게도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을 때 경비원은 “그가 가진 유일한 선택은 문제가 되는 티셔츠를 벗거나 떠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쇼로가 셔츠가 왜 불쾌하냐고 계속 묻자 경비원은 “여기서 쇼핑하려면 그 셔츠를 벗어야 한다”라고 강하게 말했다.

그는 이후 ‘킹덤 비즈니스’(Kingdom Bizness)와의 후속 인터뷰에서 “논쟁의 여지가 있는 1월 7일 만남 몇 주 전 쇼핑몰에서 소책자를 나눠주고 증거했으며 경비원은 그렇게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몇 주 후 그들은 내가 이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다시는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 쇼핑몰에는 수만 명이 출입을 허용받았기 때문에 정말 화가 났다. 그 곳은 미국에서 가장 큰 쇼핑몰이다. 그들이 내가 복음을 전하는 것을 막았기 때문에 너무 화가 났다”라고 말했다.

티셔츠 앞부분에는 ">
티셔츠 앞부분에는 "예수 구원"(JESUS SAVES), 뒷부분에는 ‘공존’(Co-exist)이라는 단어에 줄을 그어 "예수님만이 유일한 길"(JESUS IS THE ONLY WAY)이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다.         ⓒ영상캡처

최근 끝난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동안 쇼로는 전도지를 나눠준 일로 인해 24시간 동안 출입금지 처분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쇼핑몰 보안요원이 그에게 셔츠를 벗으라고 하던 날, 그는 그들에게 “차라리 감옥에 가거나 아니면 죽는 게 낫겠다”고 말했다.

그는 주님께서 결국 그를 대신해 개입할 경찰을 보내셨다고 말했다. 경찰이 경비원에게 말한 후, 그는 셔츠를 입은 채 쇼핑몰에 가도 좋다는 말을 들었다.

미국 최대 쇼핑몰 ‘몰 오브 아메리카’(Mall of America)에서 발생한 이 사건에 대한 영상은 그 이후 온라인에 퍼졌고, 생츄어리(Sanctuary)의 제이 하이즈립(Jay Haizlip) 목사는 “몰 오브 아메리카(Mall of America)에서 ‘지저스 세이브’(JESUS SAVES) 셔츠를 입은 남자는 그 옷을 벗거나 떠나라는 명령을 받았다. 박해가 일어나고 있으며 우리는 물러서서는 안 된다. ‘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박해를 받으리라’(디모데후서 3:12)”라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