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목회자 부부, 눈폭풍 속 교회문 열어 154명 구조
美 목회자 부부, 눈폭풍 속 교회문 열어 154명 구조
  • 에쉴리 나
  • 승인 2023.01.0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전 가운데 교회 불빛에 큰 희망 찾아/”
크리스마스에 154명, 노래로 예수님 찬양/

【미국 =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눈폭풍이 미국을 강타한 지난해 크리스마스 직전, 생명의 어려움에 처한 150여 명을 교회로 들어 오게해 숙식을 제공한 목회자 가정이 화제가 되고 있다. 당시 이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최소한 40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을 만큼 심각한 상황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다.

뉴욕주 버팔로에 역사적인 눈보라가 몰아친 가운데 교회를 개방해 154명을 구조한 ‘스피릿오브트루스미니스트리’ 알 로알 로빈슨 목사와 아내 비비안 갤런 로빈슨 목사 부부        ⓒ알 로빈슨 페이스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 처치리더스(ChurchLeaders) 등 많은 매체들은 뉴욕주 버펄로의 ‘스피릿 오브 트루스 어반 미니스트리’(Spirit of Truth Urban Ministry) 담임을 맡고 있는 알 로빈슨(Al Robinson) 목사와 아내 비비안 로빈슨(Vivian Robinson) 목사의 선행을 알렸다. 

비비안 목사는 “침대에서 잠을 자고 있었는데, 하나님께서 ‘네 교회의 문을 열라’고 말씀하셔서 순종했다”고 말했다.

도움을 받음 니키 톰킨스-레이(Nikki Tompkins-Ray)와 그녀의 가족들은 페이스북에 올린 영상에서 “크리스마스 이브의 악몽이 기적으로 바뀌었다”며 “당신들에게 영원한 빚을 지게 되었다. 당신들로 인해 하나님을 찬양한다”고 감사하다며 “아직도 폭풍을 통과하지 못한 이들을 둔 버펄로의 가족들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말했다.

비비안 갤런 로빈슨 목사 페이스북. ⓒ페이스북
비비안 갤런 로빈슨 목사 페이스북.    ⓒ페이스북 캡처

톰킨스-레이는 눈보라가 몰아치던 12월 23일 저녁 당시의 상황을 언급했다. “안타깝게도 소방서와 경찰서의 누구와도 연락할 수 없었다. 차량 안에 계속 있으면 모두 죽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톰킨스-레이는 "대부분이 정전돼 어두운 가운데 교회의 불빛을 보았을 때 큰 희망을 느꼈다. 그녀는 우리를 교회로 들였고, 따뜻하게 환대해 줬다. 그리고 침대를 꺼내 줬다. ”고 놀라움을 표시했다.

피부가 얼어 동상 초기 단계였던 그녀와 가족들은 크리스마스 이브 새벽 3시부터 크리스마스까지 그 교회에 머물렀고, 그곳 목회자들이 이방인들에게 교회 문을 개방함으로써 생명을 구하는 모습을 지켜 봤다.

비비안 갤런 로빈슨 목사 페이스북.    ⓒ페이스북 캡처

교회에는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이 모여 있었고, 모두 같은 상황 속에 있었다. 그녀는 “우리가 그곳에 도착했을 때는 우리까지 총 9명 정도였다. 크리스마스에 우리가 떠날 때쯤에는 약 100명이 넘게 있었다”고 전했다. 

알 로빈슨 목사는 CP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이 일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고자 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불씨가 타오르는 불꽃으로 변화되는 것을 보길 원한다.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빛과 사랑을 보길 원한다. 우리는 그분의 손과 발일 뿐이고, 그것이 전부”라고 했다.

그는 “우리는 거리와 차 안에서 얼어붙은 이들을 보았다.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시체를 안고 달리는 차량도 보았다”며 “기절한 줄 알았던 이들을 길에서 구조해서 살리려 했으나, 이미 죽은 상태였다”고 했다.

교회 캠퍼스에서 거주하는 이들 부부는 50대 중반이며, 9명의 자녀와 8명의 손자를 두고 있다. 폭풍이 오기 전 그들은 대규모 가족 모임을 주최할 계획이었고, 약 2주 분량의 식량을 비축해 뒀다. 또 최근 문을 닫은 교회 중독 치료 시설에서 구매한 여러 개의 침대를 보관 중이었다.

로빈슨 목사는 “푹풍이 몰아치는 동안 하나님께서 식사, 침대, 전력의 가용성을 거룩하게 조율하셨다고 믿는다. 정말 놀랍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그 뜻대로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실제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고 했다.

이어 “크리스마스에 154명이 그리스도를 찬양하는 노래를 불렀다. 요즘과 같은 시대에는 감사를 볼 수 없다. 사람들은 그들을 위해 무엇인가 해주길 기대한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주신 생명의 선물을 받았다. 그 사실이 정말 놀랍다.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수준의 감사를 드렸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