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대책, ‘따뜻한 희망상자’로 힘든 이웃 격려 
기아대책, ‘따뜻한 희망상자’로 힘든 이웃 격려 
  • 박유인
  • 승인 2022.12.28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억 원 상당, ‘희망상자’ 1만 6,558개 지원/
홍수 피해 입은 파키스탄에 1천개 지원/ 

【뉴스제이】 박유인 기자 = 국제구호개발 NGO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에서 국내외 위기가정을 위한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을 마무리했다.

추수감사절부터 성탄절까지 진행된 기아대책의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및 위기가정에 식료품, 생활용품, 보건위생용품 등이 포함된 생필품 키트를 직접 포장, 전달하는 NGO-교회-지역자치단체-후원기업 협력 프로그램이다.

대전중부교회 '희망상자' 캠페인 모습.       ⓒ기아대책
대전중부교회 '희망상자' 캠페인 모습.       ⓒ기아대책

교회 및 개인이 후원한 기금에 기아대책이 기금과 후원 물품을 더해 한 개당 10만 원 상당의 ‘희망상자’를 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국 225개 교회와 단체가 동참한 이번 캠페인은 참여 교회가 위치한 89개 지역사회 위기가정을 지자체 및 복지시설에서 선정하고 전달을 완료했다. 총 19억 원 상당의 희망상자 1만 6,558개 중 1만 5,500여 개는 국내 취약가정에, 1천여 개는 사상 최악의 홍수 피해를 입은 파키스탄에 전달됐다.  

매일유업, 광동제약, 애경, 코나드, 스킨천사, 락앤락, DGB금융그룹 등 기업들도 ‘희망상자’ 구성 물품을 후원하는 등 국내 취약계층을 위한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기아대책’ 유원식 회장은 “세계적으로 긴급한 도움의 손길이 많이 필요했던 올해였다”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들과 연합하여 국내외 취약가정을 발굴하고 긴급지원을 통해 어려운 순간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