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번째 언어로 번역된, 예수 영화 ‘JESUS’
2,000번째 언어로 번역된, 예수 영화 ‘JESUS’
  • 케이티 나
  • 승인 2022.11.0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o’, 전 세계적으로 약 65,000명만 사용/
‘Zo’는 미얀마에서 주로 사용되는 언어/
‘누가복음’을 기초로 한 예수 영화 'JESUS'/
1979년 ‘영어’로 처음 개봉된 후 2000번째 언어로/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통신원 = 전도영화로 널리 알려진 예수 영화 《JESUS》가 최근 2,000번째 언어인 ‘Zo’로 번역되어, 전도사역에 큰 이정표를 세웠다.  크리스천헤드라인(ChristianHeadlines)은 보도를 통해 2,000번째 언어인 ‘Zo’번역은 놀라운 결과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전세계 4억 90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영화를 본 후 예수 그리스도께 자신의 삶을 바쳤다.    ©‘예수 영화 프로젝트’ 제공

주로 ‘누가복음’을 기초로한 예수 영화 《JESUS》는 1979년에 ‘영어’로 처음 개봉되었으며 현재 ‘Zo’ 언어가 2000번째로 번역되었다. 《JESUS》 ​​영화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Zo’는 미얀마에서 주로 사용되는 언어이며 미국 28개 도시의 난민 및 이민자 커뮤니티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약 65,000명이 사용한다.

‘예수 필름 프로젝트’(Jesus Film Project)의 전무이사인 조시 뉴웰(Josh Newell)은 “Zo언어로 예수 영화 《JESUS》를 개봉할 수 있게 된 것은 수년간의 혁신과 헌신의 결과”라고 강조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품위 있는 일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어떤 번역도 필요 없는 방식으로 예수님의 이야기를 나누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계속 번역하면서 인생을 바꾸는 이야기를 통해 미래가 어떻게 될지 기대됩니다.”

Zo언어 사용지역
Zo언어 사용지역     ©‘예수 영화 프로젝트’ 제공

뉴엘은 또한 그의 아내 홀리 뉴엘(Holly Newell)과 함께 예수 영화 《JESUS》 유튜브 채널에서 이번 이정표를 발표했다. 홀리(Holly)는 이렇게 말했다.

“이 이정표(2,000개 언어로 된 예수 영화)는 단지 숫자가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전 세계 사람들의 삶에서 행하신 일을 나타냅니다. 그들이 자신들의 언어로 예수님에 대해 들을 기회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이어 “이는 하나님께서 40년 이상 하신 모든 일을 기념하는 것입니다.”라고 남편 조시(Josh)가 덧붙였다. 

“그것은 또한 아무도 예수님께서 '사랑합니다'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듣기 위해 제2외국어를 배우지 않아도 되는 날이 도래할 것을 축하하는 날입니다.”

 조시 뉴웰(Josh Newell)과 그의 아내 홀리 뉴엘(Holly Newell)과 함께 예수 영화 《JESUS》 유튜브 채널에서 이번 이정표를 발표했다.    ©유튜브 채널 캡처

‘CRU’(Campus Crusade For Christ) 산하 사역인 ‘예수 필름 프로젝트’(Jesus Film Project)는 텍사스의 댈러스-포트워스(Dallas-Fort Worth) 지역을 포함한 아틀란타, 조지아 그리고 인디애나주 포트웨인 등 여러 미국 도시에서 현지 ‘Zo’ 난민과 이민자를 위한 상영 행사를 주최하여 영화의 ‘Zo’ 언어 번역 최초 상영을 했다. 

2019년에 성경이 ‘Zo’언어로 번역되었지만 미얀마에서는 아직 인쇄되지 않았다. CBN 뉴스에 따르면, 예수 영화 《JESUS》의 ‘Zo’ 언어 번역은 많은 사람들이 인쇄된 성경을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이 영화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예수님의 이야기를 볼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예수 필름 프로젝트’(Jesus Film Project)의 전무이사인 조시 뉴웰(Josh Newell)은 기도를 부탁했다. 

”Zo의 이 새로운 예수 영화 《JESUS》 ​​번역이 Zo를 사용하는 그들이 어디에 있든 이해할 수 있는 형식으로 예수님 이야기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영화 《JESUS》는 1979년 개봉 이후 전 세계적으로 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보았으며 가장 많이 번역된 영화다. 영화 웹사이트에 따르면 4억 90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영화를 본 후 예수 그리스도께 자신의 삶을 바쳤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