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주신 것에 청지기가 되고 싶다”
“하나님이 주신 것에 청지기가 되고 싶다”
  • 케이티 나
  • 승인 2022.10.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 기부한 ‘하비 로비’(Hobby Lobby) CEO/
데이비드 그린, ‘하나님을 선택’하기로 결정/
“부(富)는 저주가 될 수 있다” 강조/
‘진리의 근원’은 언제나 ‘기도와 성경’/
매일 잠언서의 한 장을 읽도록 격려/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통신원 = 미국의 공예품 소매 체인점 <Hobby Lobby>(하비 로비)의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그린(David Green)은 ‘하나님을 위해 기독교 배경 회사의 소유권을 포기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Hobby Lobby'의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그린(David Green)은 회사의 소유권을 신탁에 맡기고, 대신 청지기가 되기 위해 '하나님을 선택한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그린(뉴욕포스트)

데이비드 그린은 최근 ‘Fox News’의 오피니언 기고문에서 “하나님을 선택했기 때문에 수십억 달러 규모의 공예품 상점 소매 제국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하기로 결정했다”고 충격파를 보냈다.

그린은 <Hobby Lobby>(하비 로비)의 소유권을 포기하는 것이 부의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하나님을 "엄청나게" 공경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참고기사우승 타이틀 보다 '인생의 게임 승리'가 중요]

“청지기가 되고 싶습니다"
그린은 기고문과 ‘Fox and Friends Weekend’ 인터뷰에서는 자신을 ‘소유자’라기보다 회사의 ‘청지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회사를 소유하는 것과 회사를 관리하는 것 사이에는 거대한 패러다임 변화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에 청지기가 되고 싶습니다"

“내가 1980년대에 마이다스의 손길을 가졌다는 자부심이 커진 후, 나는 거의 사업을 잃을 뻔했습니다.”

“우리에게 부를 얻을 수 있는 능력을 주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나에게 성공을 주신 분이라는 것을 보여주셔야 했습니다.”

Green과 그의 가족은 Forbes에 의해 약 137억 달러로 추산되는 순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데이비드 그린(뉴욕포스트)

“부는 저주가 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그린은 자신의 기고문에서 회사의 소유권을 자녀에게 물려주는 대신 신탁으로 이전할 계획이라고 썼고 ‘부자가 되는 데 단점’이 있다고 말했다.

"부는 저주가 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자세히 들여다보면 결혼, 자녀 및 이와 유사한 것들의 관점에서 부는 저주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회사를 관리하고 있으며, 따라서 우리 아이들은 일하러 오고 그들은 수입을 얻습니다... 가족을 정말로 망칠 수 있는 소유권의 패러다임 변화입니다."

”사업주가 회사를 매각하고 ‘자신과 가족을 위해 이익을 유지’한다는 생각이 불편해졌습니다.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그 생각이 점점 더 나를 괴롭히기 시작했습니다.“ 

”변호사와 회계사는 단순히 내 자녀와 손주에게 소유권을 물려주라고 조언했습니다.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손주들의 미래를 내가 바꾸거나 심지어 망칠 수도 있다는 것은 불공평해 보였습니다”

오클라호마에 기반을 둔 이 회사는 전국적으로 960개 이상의 위치에 있다.
ⓒ데이비드 그린(뉴욕포스트)

‘기도와 성경’ 그리고 십일조
그린은 계속해서 모든 것에 대한 하나님의 소유권을 언급했다.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진리의 근원’을 바라볼 것을 촉구하고 '십일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에게 있어서 ‘진리의 근원’은 언제나 ‘기도와 성경’이었습니다. 나는 지도자들이 기도하고 성경에서 진리를 구한다면 그들의 사업이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진정으로 믿습니다"

"예를 들어, 성경은 십일조 또는 10%를 기부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비즈니스의 모든 최고 리더가 십일조를 드린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할 수 있습니까? 말 그대로 전 세계적으로 좋은 일을 할 수 있는 수십억 달러가 있을 것입니다."

소매 체인은 매년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합니다.

잠언 읽기와 하나님 공경
그는 또한 독자들에게 ‘매일 잠언서의 한 장을 읽도록 격려’하고 청지기 직분의 필요성을 계속 강조했다.

“가장 큰 도전은 우리가 소유자인지 청지기인지, 즉 우리가 위임받은 것의 관리자인지에 대한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우리의 목적은 우리가 한 모든 일에서 하나님을 공경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열심히 일했고 하나님은 그 결과를 주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축복을 받았을 때, 우리는 그것을 돌려주는 것이 큰 특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 사역을 지원하고 교회를 개척함으로써 희망을 줄 수 있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