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기독기업 칙필레, 십대들 가장 좋아하는 레스토랑
美 기독기업 칙필레, 십대들 가장 좋아하는 레스토랑
  • 케이티 나
  • 승인 2022.10.1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 휴무, 예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8년 연속, 미국 고객 만족도 조사 1위/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통신원 = ‘칙필레’(Chick-fil-A)는 정기적으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레스토랑’ 1위로 꼽히고 있으며, 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10대(Z세대)들 사이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레스토랑’임을 보여주었다.

10대들 사이에서 ‘칙필레’(Chick-fil-A)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레스토랑으로 꼽혔고 ‘스타벅스’(Starbucks) 12%, ‘치폴레’(Chipotle) 7%, ‘맥도날드’(McDonald’s) 6%, ‘올리브 가든’(Olive Garden)이 3%로 그 뒤를 이었다.      ©칙필레(Chick-fil-A)
 ‘칙필레’(Chick-fil-A)가 10대(Z세대)들 사이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레스토랑임이 조사됐다.<br>
 ‘칙필레’(Chick-fil-A)가 10대(Z세대)들 사이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레스토랑임이 조사됐다.    ©칙필레(Chick-fi)l-A

‘파이퍼 샌들러’(Piper Sandler)의 설문조사 “십대들과 함께하기”(Taking Stock With Teens)에서 나타났다. 15%의 10대들 사이에서 ‘칙필레’(Chick-fil-A)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레스토랑으로 꼽혔고 ‘스타벅스’(Starbucks) 12%, ‘치폴레’(Chipotle) 7%, ‘맥도날드’(McDonald’s) 6%, ‘올리브 가든’(Olive Garden)이 3%로 그 뒤를 이었다. 이것은 6개월 단위별 조사다.

이번 조사는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23일까지 10대 14,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는 ‘44번째 반기 Z세대 설문조사’다. 

지역 응답은 남부에서 41%, 서부에서 20%, 중서부에서 32%, 북동부에서 7%였다. 10대 중 39%가 파트타임 직업을 갖고 있다. 지난 봄에는 꾸준히, 2021년 가을에는 38%에서 증가했다.

‘파이퍼 샌들러’(Piper Sandler)는 “‘칙필레’(Chick-fil-A)는 여전히 No.1 레스토랑입니다.”라고 분석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23일까지 10대 14,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는 ‘44번째 반기 Z세대 설문조사’다.     ⓒPiper Sandler

2022년 미국 고객 만족도 1위

치킨을 테마로 한 레스토랑 칙필레’(Chick-fil-A)는 올해 수많은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칙필레’(Chick-fil-A)는 ‘2022년 미국 고객 만족도 지수 레스토랑 연구’에서 83점으로 ‘지미 존스’(Jimmy John’s) 79점, 도미노(Domino’s) 78점, ‘컨터키후라이드’(KFC) 78점, ‘치폴레’(Chipotle) 77점, ‘파네라 브레드’(Panera Bread) 77점, ‘피자헛’(Pizza Hut) 77점, ‘스타벅스’(Starbucks) 77점을 앞서며 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2022년 미국 고객 만족도 지수 레스토랑 연구’를 주도했다. 

이 조사는 3월과 4월에 모든 연령대의 미국인 20,143명을 인터뷰했다. ‘칙필레’(Chick-fil-A)는 ‘8년 연속’ 미국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참고기사 : 美 기독기업 ‘칙필레’ 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칙필레’(Chick-fil-A)는 또한 ‘터치 인사이트’(touch Insight)에서 실시한 ‘제22회 연례 드라이브스루 연구’에서 "친절함" 및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참고기사 : 美 기독기업 ‘칙필레’, 드라이브스루 만족도 1위 ]

창업주 트루엣 캐시

하나님꼐 영광돌리고, 일요일에 문 닫고 

1946년 기독교 사업가인 트루엣 캐시(Truett Cathy)가 설립한 ‘칙필레’(Chick-fil-A)의 목적 선언문은 “우리에게 맡겨진 모든 일에 충실한 청지기가 되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칙필레’(Chick-fil-A)와 접촉하는 모든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 ‘칙필레’(Chick-fil-A)”라고 웹사이트에 게재했다.

"트루엣 캐시는 또한 좋은 비즈니스 원칙이라고 믿었던 ‘성경적 원칙’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했으며 1982년부터 우리의 ‘기업 목적’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을 인도했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우리가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우리의 사업과 업무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우리의 목적을 최우선으로 유지합니다."

‘칙필레’(Chick-fil-A) 레스토랑은 일요일에 문을 닫고, 꼭 휴무를 지킨다.

‘칙필레’(Chick-fil-A)의 웹사이트는 이어서 이렇게 말한다. 

“우리 설립자인 사무엘 트루엣 캐시(S. Truett Cathy)는 1946년 조지아주 헤이프빌(Hapeville)에 첫 레스토랑을 열었을 때 일요일에 문을 닫기로 결정했습니다. 24시간 영업하는 식당에서 일주일 내내 일한 트루엣은 일요일에 문을 닫는 것이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야 그와 그의 직원이 원하는 경우 하루를 쉬거나, 예배할 수 있는 날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우리가 지키고 있는 관행입니다."

트루디 캐시 화이트

‘칙필레’ 문화, '서로를 위해 기도하는 것'

한편, 현재는 창업주인 새뮤얼 트루엣 캐시(Samuel Truett Cathy)의 딸인 트루디 캐시 화이트(Trudy Cathy White)가 최고 경영을 맡고 있다. 그녀는 어머니 지네트 맥닐(Jeannette McNeil)이 가진 믿음이 사업을 어떻게 성공으로 이끌었는지 전했다.   

“회사가 기도와 성경 원칙에 맞춰 헌신한 데는 ‘어머니의 영향 덕택’입니다.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좌우명인 '당신은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있다'(You can with God)를 따라 사셨습니다. ‘칙필레’(Chick-fil-A) 문화의 큰 부분은 서로를 위해 기도하는 것이며, 이것이 매장 문화에 스며든 것은 어머니의 영향입니다. 어머니는, 아버지와 같이 좋은 사업의 실천은 훌륭한 성경 원칙을 따른 결과라 믿었고 이를 사업에 접목했다. 어머니는 하나님께 인생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믿으셨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