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성경 사용자의 92%, “성경이 삶을 변화시켰다”
美 성경 사용자의 92%, “성경이 삶을 변화시켰다”
  • 에쉴리 나
  • 승인 2022.10.17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 읽기, 하나님과 교제하는 것/
성경 읽지 않는 38%, 약 6천만 명이/
“성경이 내 삶을 변화시켰다”는 말에 동의/
성경 사용자 70%, 인쇄된 종이성경 읽어/

【미국=뉴스제이】 에쉴리 나 통신원 =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의 ‘성경 현황: USA 2022 보고서’(State  of the Bible 2022) 연구에 따르면, 성경을 읽는 미국인의 90% 이상이 “성경의 메시지가 내 삶을 변화시켰다”고 말했다. [참고기사애런 저지, 고린도후서 5장 7절 말씀 좋아해]

©크리스천포스트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가 ‘제12회 연례 성경 현황 보고서’(12th State of the Bible report)의 일곱 번째 장을 발표했는데, 이 보고서는 영성과 성경 참여에 관한 미국의 문화적 경향을 강조한다. 

지난 13일에 발표된 이 연구에 따르면, 교회를 떠나 1년에 3~4회 성경을 읽는 성경 사용자의 92%가 "성경의 메시지가 내 삶을 변화시켰다"고 대답했다. 

이에 대해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는 이렇게 분석했다.  

“궁극적으로 성경 사용은 책이나 앱을 여는 것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과 교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성경에서 하나님과 연결될 때 삶이 바뀌고, 태도가 바뀌고, 가치관이 바뀝니다.”

미국성서공회 사역 정보 책임자인 존 파쿠하르 블레이크(John Farquhar Blake)는 성명서에서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성경 읽기가 급격히 감소했다고 보고했지만, 일년에 세 번 미만의 성경에 종사하는 거의 6천만 명의 사람들이 성경이 그들의 삶에 변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말한다.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하나님의 말씀과의 일관된 상호 작용은 우리를 변화시킵니다. "

블레이크는 "교회로서 우리는 이웃들에게 성경의 모든 페이지에 걸쳐 있는 예수님의 변혁적인 사랑을 보여줄 모든 기회를 찾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참고기사NBA 스타 스테판 커리, ‘성경 구절’ 통해 힘 얻어 ]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

그런데 놀랍게도, 성경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의 38%가 “성경의 메시지가 내 삶을 변화시켰다”는 말에도 동의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8%는 미국에서 성경이 그들에게 영향을 미쳤음에도 불구하고 “읽지 않는다”고 말하는 약 6천만 명의 사람들에 해당한다고 '미국성서공회'는 밝혔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들 중 일부는 교회에 가끔 참석하며 교회에서 변화하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라고 보고서는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과거에 성경 읽기를 중단한 것이 분명하지만 과거 경험에서 성경에 의해 변화되었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어떤 사람들은 친구나 가족이 그들에게 성경적 진리를 이야기해 줄 것입니다."

보고서는 “어쨌든, 성경을 많이 읽지 않는 사람들의 상당한 부류가 '성경으로 인해 변화되었다'고 말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의 ‘성경 현황: USA 2022 보고서’(State  of the Bible 2022) 결과는 2022년 1월 시카고대학의 NORC와 공동으로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나온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