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차별 조장하는 차별금지법 반대 운동, 결집된다
역차별 조장하는 차별금지법 반대 운동, 결집된다
  • 박유인
  • 승인 2022.08.31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구국집회 집행부 초청 포럼 및 네트워크 대회/
5.15 집회 등 전국 반대 집회 집행부 한 자리에/

【뉴스제이】 박유인 기자 = 국민의힘 윤상현 국회의원실이 주최하고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이하 수기총)가 주관한 ‘평등법·차별금지법 반대 전국 구국집회 집행부 초청 포럼 및 네트워크 대회’가 30일 서울 국회도서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평등법·차별금지법 반대 전국 구국집회’는 지난 5월 15일 국회 앞에서 약 3만 명이 운집한 가운데 열렸던 ‘미스바 구국기도회 및 국민대회’ 등 올해 평등법·차별금지법(안)에 반대하며 전국 각지에서 열렸던 집회를 말한다.

참석자들이 차별금지법 제정에 반대하는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
참석자들이 역차별을 조장하는 차별금지법 제정에 반대하는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

30일 열린 ‘포럼 및 네트워크 대회’는 이들 집회를 주도했던 집행부 관계자들이 모여 평등법·차별금지법 제정을 막기 위한 의지를 다지고, 서로의 관계와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법안 반대 운동에 있어 기독교계 힘이 더욱 결집 될 것으로 보인다.

황규호 목사(수기총 공동대표)가 사회를 맡은 1부 예배에선 송종완 목사(수기총 공동대표)가 대표기도를 했고, 김진욱 목사(수기총 대외사무총장)의 성경봉독 후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담임)가 ‘민족의 중보자’(출애굽기 32:7~12)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이 자리에 모인 여러분들을 하나님게서 기뻐하시고 사용하실 줄 믿는다. 평등법이나 차별금지법 등이 하나님의 창조질서에 어긋나는 잘못된 법이므로, ‘프로테스탄트(protestant)’, 곧 저항자라고 불리는 개신교인들이 여기에 저항해야 함을 분명히 했다. 그러면서도 이 목사는 ‘사랑’의 마음을 잃지 말기를 당부했다.

이 목사는 “하나님은 그 본질 자체가 사랑이시다. 악과 불의에 분노하시고 진노하시지만 그 진노의 대상을 향한 사랑을 결코 잃지 않으신다. 사랑하시기에 분노하시는 것”이라며 “그러므로 우리의 저항과 반대 역시 사랑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고 했다.

이 목사는 “질서가 한 번 무너지면 그것을 다시 세우는 데 수십 년이 걸릴 것이다. 이번 네트워크 대회를 통해 우리가 힘을 합해 막아낼 수 있어야 한다”며 “그런 가운데서도 이 세상과 영혼을 긍휼히 여겨 주시길 바라는 마음을 잃지 말자”고 전했다.

이재훈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왼쪽) 수기총 공동대표 황규호 목사(오른쪽)가 윤상현 의원에게 성명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
이재훈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왼쪽) 수기총 공동대표 황규호 목사(오른쪽)가 윤상현 의원에게 성명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

이후 주제기도와 박종호 목사(수기총 사무총장)의 광고, 이종승 목사(한국성시화협의회 대표회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최승균 목사(경기총 증경회장)가 사회를 본 2부 포럼은 환영사 및 격려사, 성명서 낭독, 전문가 주제발언, 구호 제창, 각 지역 단체 사례 및 소개, 시민단체 현장 활동 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인사말을 전한 유만석 목사(경기총 상임수석회장)는 “여러분이 수고하셨기 때문에 그나마 여기까지 지켜올 수 있었다”며 “일부 성도들 중에선 ‘우리가 왜 이 정치적 모임에까지 동원돼야 하느냐’라는 이들도 있었다. 그래서 ‘이는 정치 문제가 아니라 진리 문제’라고 설교하기도 했었다”고 했다.

권태진 목사(한국기독인연합회 대표회장)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는 이 땅의 거룩함을 유지하라고 하나님께 명령을 받은 이들인데 이 명령을 충실히 지키는 여러분을 격려한다”며 “차별금지법은 구별금지법이다. 잘못된 포장에 속지 않았으면 좋겠다. 진리는 이기게 된다. 대한민국은 분명 아름다운 나라로 보존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명서는 박향자 목사(울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가 낭독했다. 수기총 등 단체들은 성명에서 “우리는 평등법·차별금지법이 법의 이름과 달리 ‘성적 지향’을 이유로 동성애자를 보호하고 이들을 차별하면 제재하겠다는 무서운 전체주의법이며, 동성애·성전환 독재법이며, 구별조차 차별로 몰아가는 역차별 악법임을 잘 알고 있다”고 했다.

이들은 “이미 20대 국회까지 7차례 발의되었다가 국민적 반발로 철회 또는 임기만료로 자동폐기된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21대 국회에서 평등법 또는 차별금지법이란 명칭으로 국회의원들이 4건이나 무더기로 발의한 건 국민의사를 무시한 폭거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전국 각지에서 힘을 모아 반대운동을 적극 펼쳐 나갈 것”이라며 ”평등법·차별금지법을 끝까지 통과시키려는 국회의원과는 물러서지 않고 싸울 것”이라고 했다.

참석자들은 “전국 각지에서 힘을 모아 반대운동을 적극 펼쳐 나갈 것”이라며 ”평등법·차별금지법을 끝까지 통과시키려는 국회의원과는 물러서지 않고 싸울 것”이라고 마음을 모았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
참석자들은 “전국 각지에서 힘을 모아 반대운동을 적극 펼쳐 나갈 것”이라며 ”평등법·차별금지법을 끝까지 통과시키려는 국회의원과는 물러서지 않고 싸울 것”이라고 마음을 모았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

이후 길원평 교수(진평연 운영위원장)와 이용희 교수(에스더기도운동 대표)의 전문가 발언이 이어졌고, 주최측 윤상현 의원(국민의힘)도 참석해 발언했다. 윤 의원은 “국민의힘도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많은 검토를 해왔고 그 개념과 본질에 대해 근본적인 의문을 갖고 있다”며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평등이 헌법적 가치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헌법적 가치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자유라는 기본권을 과도하게 침해하고 있음은 아주 심각한 모순이라는 판단”이라고 했다.

윤 의원이 발언이 끝난 후 수기총 공동대표 황규호 목사가 윤 의원에게 성명서를 전달했다.

이 밖에 한효관 대표(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가 구호제창을 인도했으며, 주요셉 목사(반동연 공동대표, 수기총 전문위원)가 시민단체 현장활동에 대해 보고한 뒤, 김길수 목사(수기총 대외사무총장)의 광고 후 원성웅 목사(수기총 공동대표)가 폐회기도를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