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뉴스제이
뒤로가기
교육
미래 청사진 제시, 학교 혁신 약속...'하나됨' 강조/ "하나님 뜻 구하며 하나님 편에 설 것"/
한세대 총장에 백인자 박사 취임 ... "영광의 100년 향한 새로운 시작"
2024. 02. 17 by 배성하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한세대학교(이사장 김명전) 9대 총장 백인자 박사가 16일 취임식을 갖고 앞으로 한세대를 이끌어갈 비전을 제시했다. 행사는 교내 대강당에서 열렸다.

"영성 회복과 단합된 힘으로 한세대가 미래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독교 대학이 되도록 헌신하겠습니다. "

경기도 군포 한세대학교 '백인자 박사 제9대 총장 취임식'에서 선서하고 있다.
경기도 군포 한세대학교 '백인자 박사 제9대 총장 취임식'에서 선서하고 있다.

백인자 한세대 신임 총장은 취임사에서 "밤이 깊으면 새벽이 밝아 오듯 위기는 오히려 기회이기도 하다"면서 "힘을 모아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고 하나님의 뜻을 세우는 데 전심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한세대학교 신임총장 백인자 박사는 서울대 수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메릴랜드대 칼리지파크에서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한세대 정보관리학과 학과장·IT학부 석좌교수·혁신성장본부장 등을 역임, 한세대 기틀을 마련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지난 3년간 발전기금 유치와 여의도순복음교회 한세대 정상화위원회와의 협력에도 힘썼다. 백 총장의 임기는 4년이다.

백 총장은 "한세대 70년 역사를 넘어 새로운 100년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선 청사진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기독교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고자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하나님 편에 서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미래로서의 새 출발을 선포한 그는 먼저 '영성 회복'과 '화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기 위한 혁신도 약속했다. 

백인자 한세대 총장 취임식에서 참석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데일리굿뉴스
백인자 한세대 총장 취임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을 했다.

백인자 총장은 "영성 회복과 화합, 교육혁신, 대외협력 강화와 재정 확충을 통해 지금의 대학교육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영적 올바름(Spiritual Correctness)'을 삶의 지표로 삼고 매사에 작은 그리스도로서 행하는 삶을 살아간다면 예수 그리스도가 저절로 증거되리라 믿는다. 영성 회복과 함께 단합된 힘으로 대학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예배에는 교계 지도자들을 비롯해 정운찬 전 국무총리, 하은호 군포시장, 이길호 군포시의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김진표 국회의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기현 전 국민의힘 대표, 윤동섭 연세대 총장 등이 영상 축사 및 축전을 전하며, 한세대의 새 출발을 응원했다. 

축사를 전한 정운찬 전 국무총리는 백 총장과의 인연을 언급하며 "백인자 총장의 지도교수였을 때 진실성 있는 자세에 감동한 바 있다. 한세대 발전과 복음의 길을 묵묵히 걸어왔던 그 노력의 결과가 오늘을 있게 한 것 같다"면서 "함께 가야 더 멀리 갈 수 있다. 균형과 조화, 선택과 집중을 통해 비전을 이루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하은호 군포시장도 축사에서 "오늘 이 자리가 참 의미 깊다"며 "한세대가 세계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길 기원한다. 진정한 동반자로서 하나됨을 추구하며 한세대와 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취임예배에서는 고명진 수원중앙침례교회 목사가 설교하고, 정동균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장이 축도했다.

16일 경기도 군포 한세대학교에서 '백인자 박사 제9대 총장 취임식'이 열렸다
16일 경기도 군포 한세대학교에서 '백인자 박사 제9대 총장 취임식'이 열렸다

취임식에서는 순복음선교회,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목사 및 각 기관에서 학교 발전기금과 장학금으로 28억여원을 학교 측에 전달했다.

발전기금을 전한 이영훈 목사는 "조용기 목사님은 생전 한세대를 통해 많은 인재가 양육돼 한국사회와 세계를 위해 공헌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뤄가길 바라셨다"며 "마지막 남기신 말씀도 한세대가 잘 되게 해달라는 것이었다. 한세대가 건학 이념대로 하나님의 뜻을 잘 이루며 발전하도록 여의도순복음교회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백 신임 총장의 취임으로 한세대는 총장 공석의 오랜 공백을 깨고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됐다. 한세대는 지난 2021년 2월 김성혜 직전 총장 별세 이후 총장대행체제로 운영돼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