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뉴스제이
뒤로가기
교육
‘언약과 믿음’ 주제 ... 비전 공유하며 기도/ 전국 로스쿨 크리스천 학생들 네트워킹/ 
로스쿨기독학생연합회, 2024 겨울캠프 ... 여호수아 세대 일어서기
2024. 01. 03 by 배성하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로스쿨기독학생연합회 2024 겨울캠프’가 ‘언약과 믿음’을 주제로 오는 1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경기 광주시 MTC에서 개최된다.

로스쿨기독학생연합회는 법조 영역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주권을 인정하고 선포하며, 법학전문대학원 기간 생명력이 넘치는 신앙생활을 하길 원하는 전국 로스쿨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초교파적인 모임이다.

이번 겨울캠프는 ‘이제 너는 이 모든 백성과 더불어 일어나 이 요단을 건너 내가 그들 곧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그 땅으로 가라(여호수아 1:2)’ 말씀을 주제로 성령 충만함을 구하며, 각 사람을 법조 영역으로 부르신 사명을 깨닫는 기점이 되고자 기획됐다.

전국 법학전문대학원생 및 입학예정자, 준비생 등 법조영역에 크리스천으로서 뜻이 있는 청년들이 참석 대상이다.

겨울캠프는 말씀과 기도 시간, 크리스천 법조인 리더십 특강, 비전 네트워킹, 중보 기도시간 등으로 구성된다.

강사로는 유재명 목사(안산빛나교회), 브라이언박 목사(Just Jesus), 조지훈 목사(기쁨이있는교회), 임성일 교수(신촌하나교회) 등이 나서고, 찬양은 Olah Worship팀이 맡는다.

크리스천으로서 법조 영역에서 사명의 길을 걷고 있는 선배 변호사, 교수들의 특강도 예정돼 있다. 법무법인 로고스 등에서 변호사로 활동 후 통일부 통일법제추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한 송인호 교수(한동대학교), 갈등해결평화연구소장 등을 역임한 이상현 교수(숭실대)가 특강을 전하고, 각 로스쿨 선배들의 생생한 특강 및 간증 시간도 진행된다.

이번 겨울캠프에는 전국 로스쿨 크리스천 학생들이 서로 고민과 삶을 나누고, 비전을 공유하는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된다.

로스쿨기독학생연합회 원하은(아주대로스쿨 14기) 대표는 “겨울캠프를 통해, 우리 자신과 법 영역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깨닫고, 하나님의 약속을 믿음으로 취하고 실제 나아가는 여호수아 세대가 일어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