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뉴스제이
뒤로가기
교회&교단
황 수석 “하나님 사랑으로 포용할수 있도록”/ 정 목사 “교계 기관들 화합할 수 있게 노력”/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한기총 방문 ... 정서영 목사와 환담
2023. 12. 23 by 배성하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얼마 전 새로 임명된 대통령실 황상무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이 22일 오전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를 찾아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와 환담했다. 시민사회수석은 대통령실에서 종교계와 소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비서관(왼쪽)이 22일 한기총을 방문해 정서영 대표회장(오른쪽) 등과 환담했다.

황상무 수석은 이날 정 대표회장을 만난 자리에서 “우리나라 국론이 너무 분열되어 있다. 경제도 어려운데 국론까지 분열되어 있어 걱정”이라며 “의견이 다른 정도가 아니라 서로 적대적인 것처럼 되어 있다”고 했다.

황 수석은 “이 어려운 시기에 기독교계가 하나님의 사랑으로 서로 포용할 수 있고, 선의의 경쟁을 하되 선거가 끝나면 통합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해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이에 정서영 대표회장은 교계 역시 화합해 국론 통합에 기여하겠다고 답했다. 그는 “보수인 한기총과 진보인 NCCK(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가 때론 협력하고 때론 견제해 왔는데 10여년 전 한기총에 문제가 생겨 한교연(한국교회연합)과 한교총이 생겼다”며 “다 한 식구들이다. 이제 한기총이 정상화 됐기에 앞으로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황상무 수석, KBS 9시 뉴스 앵커 시절 모습
황상무 수석, KBS 9시 뉴스 앵커 시절 모습

황 수석은 “(교계가) 한 목소리를 낸다는 게 쉽지 않겠지만, 가능하면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주셨으면 하는 게 일반적 국민들의 바람일 것”이라고 전했다.

정 대표회장은 “제가 한기총 대표회장이지만 한교총 상임회장이기도 하다. 교계 연합기관들이 서로 양보하면서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이에 황 수석은 “정 대표회장님께서 그렇게 해주시니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황 수석은 KBS 기자와 앵커 출신으로 지난 대선 기간에는 국민의힘 대통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언론전략기획단장으로서 윤석열 대통령의 TV 토론 대응 전략 등을 조언하고 보좌했고, 기독교인으로 'KBS 기독신우회' 활동을 하며 신앙생활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