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뉴스제이
뒤로가기
생활&문화&칼럼
[시인 백남렬 장로의 요약성경 묵상 14] 거짓된 교훈에서 지켜주려고-유대교, 할례/ 로마사람들 위해 중보기도/
[요약성경 칼럼] 위대한 중보기도 - 롬1:8~11
2023. 12. 11 by 백남렬 장로
백남렬 장로
백남렬 장로

【뉴스제이】 성경을 핵심 요약을 통해 '교리와 실제'를 공부하는 것에 대해 장로로, 선생님으로, 교장으로, 작가로써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성도들과 함께 나누며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고 싶다. 

본문 : “첫째는 내가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너희 모든 사람을 인하여 내 하나님께 감사함은 너희믿음이 온세상에 전파됨이로다. 내가 그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 내 심령으로 섬기는 하나님이 나의 증인이 되시거니와 항상 내 기도에 쉬지 않고 너희를 말하며, 어떠하든지 이제 하나님의 뜻 안에서 너희에게로 나아갈 좋은 길 얻기를 구하노라. 내가 너희 보기를 심히 원하는 것은 무슨 신령한 은사를 너희에게 나눠 주어 너희를 견고케 하려함이니”(로마서 1:8~11)

교리와 실제- 요약

1)로마에 가고 싶은 바울의 심정
⓵만나 교제하고 싶어함. 
⓶견고케 하고 강하게 구별시켜 주고 싶어함
  ㉠회심이 끝은 아님. 
  ㉡양식을 먹고 훈련을 받을 필요
  ㉢마귀는 우리를 비참한 그리스도인이 되도록 힘 쏟음
  ㉤거짓된 교훈에서 지켜주려고-유대교, 할례

2)형식과 내용을 넘어섬

위대한 중보기도 - 로마사람들 위해 중보기도

3)사도의 기도
⓵나의 하나님께 감사
⓶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감사
  ㉠그리스도 떠나선 하나님께 못나감
  ㉡우리의 대제사장이심
  ㉢단번에 들어가심

4)위대한 중보기도
  ㉠로마사람들 위해 중보기도

[기도] 하나님 아버지! 바울 사도 편지를 공부하여 로마에 가고 싶은 바울의 심정을 깨닫고 바울사도의 중보기도를 통하여 기도의 중요성을 깨닫고 더욱 감사하며 믿음으로 승리하는 저희들 되게 하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백남렬 장로(시인 / 삼송제일교회 원로장로 / 한국아동문학회 이사(중앙위원) / 김포신풍초등학교 초대 교장 / 김포유현초·김포신풍초 교가 작사 / 초등교사 30년, 교감 4년, 교장 8년 / 대한민국 황조근정훈장 수상 / 쉴만한물가작가대상 수상 / 삼강시인회 2대회장,. (현)고문 / 한국아동문인협회 중앙위원 / 성심문학 고문 / 동작문협 아동분과위원장 / 2018서울지하철 詩공모 당선 / 시집 『놀며 크는 아이들』, 『홍시의 꿈』 / 전자시집 『열무 비빕밥』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