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뉴스제이
뒤로가기
국제
주로 베이징과 북부 지역에서 나타나/ 국제적으로 우려할 즉각적인 원인은 없다고/
中, 어린이에게 발생한 새로운 호흡기 바이러스 급증
2023. 12. 01 by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미국=뉴스제이】 케이티 나 & 에쉴리 나 통신원 = 호흡기 바이러스가 중국 북부에서 급증해 주로 어린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CBS와 크리스천헤드라인(ChristianHeadlines) 등 여러 매체가 보도했다.

호흡기 바이러스가 중국 북부에서 급증해 주로 어린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프랑스 24’(France 24)에 따르면,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지난 11월 13일 어린이의 호흡기 질환이 크게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한편 중국 당국은 이러한 증가가 코로나19 제한 해제와 추운 계절의 도래, 그리고 인플루엔자,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 2(SARS- CoV-2).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과 RSV는 성인보다 어린이에게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약 4년 전 처음으로 코로나19(COVID-19) 대유행이 발생한 중국 전역의 병원들은 어린이들 사이에서 호흡기 질환이 크게 급증하는 문제와 씨름하고 있다. 이는 주로 베이징과 북부 지역에서 나타나고 있다. 

사례 증가는 중국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국제적으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소규모 중국 의사들이 엄청난 양의 환자를 돌보기 위해 초과 근무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건 전문가들은 폐렴을 포함한 호흡기 질환의 급증에 대해 국제적으로 우려할 즉각적인 원인은 없다고 말한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새로운 사례는 초기 코로나19 발병 규모가 아니며 새롭거나 특이한 질병으로 인한 것도 아니라고 전하고 있다.

보건기구(WHO)는 "현재 호흡기 질환의 발병에서 보고된 증상은 여러 호흡기 질환에 공통적이며, 현재 중국 감시 및 병원 시스템은 임상 증상이 순환 중인 알려진 병원체에 의해 발생한다“고 밝혔다. 

이어 “겨울철이 다가옴에 따라 호흡기 질환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2023년 10월 중순부터 세계보건기구(WHO)는 중국 북부 지역 어린이의 호흡기 질환 증가를 보여주는 중국 감시 시스템의 데이터를 모니터링해 왔다.

2023년 11월 22일, WHO는 베이징, 랴오닝 및 기타 중국 지역의 아동병원에서 진단되지 않은 폐렴 집단이 발생했다는 언론과 ProMED의 보도를 확인했다. 

보건전문가들, 초기 코로나19 발병 규모가 아니며 새롭거나 특이한 질병으로 인한 것도 아니라고 전하고 있다.

WHO는 국제 보건 규정 메커니즘을 통해 중국에 추가 역학 및 임상 정보는 물론 보고된 사례의 실험실 결과와 순환 호흡기 병원체의 최근 추세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해 줄 것을 공식 요청했다. 

중국 당국은 중국 우한에서 시작되어 수백만 명의 사망자를 낸 코로나19 대유행의 시작을 은폐하려 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이번에는 중국이 아픈 어린이들이 전 세계적으로 흔히 알려진 병원체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데이터를 신속하게 WHO에 제공했다고 WHO는 밝혔다.

보건 전문가들은 어린이들의 취약성이 증가한 것은 팬데믹 기간 동안 마스크를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봉쇄 조치를 취해 어린이들이 일반 벌레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했기 때문일 수 있다고 제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