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뉴스제이
뒤로가기
사회&단체
파주시 운정1동 '제7회 솔가람 축제' 열려/ 거리공연, 노래교실, 체험관. 포토존 등 운영/
파주시, 노란 코스모스 향기 속 '주민 축제' 성황
2023. 10. 08 by 베성하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파주시(시장 김경일) 운정1동 자치회 주최로 열린 ‘제7회 솔가람 축제’가 노란 코스모스가 가득한 운정신도시 운정1동 공터에 마련된 행사에 김경일 파주시장, 윤후덕 국회의원을 비롯한 많은 내빈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7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축제의 마지막 순서에 나온 통기타 가수 그룹 ‘블루스톤’의 공연은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뉴스제이

축제의 마지막 순서에 나온 통기타 가수 그룹 ‘블루스톤’의 공연은 많은 박수 갈채 와 앵콜이 이어지면서 흥겨움 속에서 축제가 마무리 됐다. 

운정1동 주민자치회 주관하에 치러진 솔가람축제는 감귤 청소년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라인댄스 플래시 몹, 거리공연, 노래교실 등 다양한 공연과 행사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노란 코스모스 가득한 꽃밭을 배경으로 ‘사진 액자 포토존’를 만들어 가족단위로, 개인적으로 사진을 찍도록해 인기를 얻었다. 

노란 코스모스 가득한 꽃밭을 배경으로 ‘사진 액자 포토존’를 만들어 가족단위로, 개인적으로 사진을 찍도록해 인기를 얻었다.    ⓒ뉴스제이

그리고 기획홍보 및 문화예술분과에서 준비한 티셔츠 색칠, 민속놀이를 비롯해 손글씨 체험, 원예 무드등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체험관이 다양하게 마련돼 많은 주민과 방문객이 축제를 즐겼다.

아울러, 지역 내 단체에서 떡볶이, 옥수수 등 풍성한 먹을거리를 제공해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수익금의 일부를 불우이웃 돕기에 기부해 지역사회 화합에도 크게 기여했다.

축제를 주관한 하석진 주민자치회장은 “솔가람 축제로 많은 주민들에게 일상 속 여유와 휴식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파주시
파주시 운정1동 주민자치회 봉사자들.     ⓒ파주시

축제를 주관한 하석진 주민자치회장은 “솔가람 축제로 많은 주민들에게 일상 속 여유와 휴식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일상에 기쁨을 드릴 수 있는 운정1동 주민자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나나 운정1동장은 “이번 솔가람 축제는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합심해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라며, “솔가람 축제를 준비하는 데 도와주신 분들과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