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뉴스제이
뒤로가기
생활
2년간 먹이 준 가족에게 선물 공세/ 닥(Doc)과 도티(Dottie) 이름 붙여/
먹이 준 가족에게 은혜 갚은 까마귀
2022. 05. 05 by 배성하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2년간 까마귀들을 돌봐준 한 여성의 따뜻한 마음씨가 뜻밖의 보답을 받아 화제다. 미국 버지니아에 사는 탱고 스타인케(Tango Steinke)는 까마귀 가족에게 먹이를 주며 특별한 우정을 쌓았고, 친구가 되었다.

2년간 먹이 준 가족에게 은혜 갚은 까마귀 닥(Doc)과 도티(Dottie)      ⓒ탱고 스타인케

까마귀와의 인연은 그녀가 2019년 초여름에 알렉산드리아 지역으로 이사하면서 시작됐다. 이사 온 지역에 까마귀가 많이 서식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 그녀는 집 난간에 모이통 몇 개를 설치했다.

2층 발코니에서는 땅콩을 땅에 던져두어 까마귀들이 그녀에게 가까이 오지 않아도 먹이를 먹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2020년 1월까지 까마귀들은 종종 그녀의 집을 찾아와 먹이를 먹었다.

그러던 중 그녀가 닥(Doc)과 도티(Dottie)라고 이름 붙인 두 마리가 정기적으로 찾아오기 시작했고 매일 아침 마당의 나무에 앉아 먹이를 기다렸다.

까마귀에게 받은 선물들     ⓒ탱고 스타인케

닥과 도티는 매일 먹이를 먹으러 오면서 점차 그녀를 신뢰했고 1월 말에 첫 번째 선물로 ‘회색 조약돌’을 물어왔다.

그녀는 “시간은 좀 걸렸지만, 닥과 도티가 나를 점점 신뢰하면서 마당의 나무에 앉아서 털을 고르거나 우리 근처에서 놀았다”고 말했다. 

탱고는 그 후 닥과 도티가 그녀에게 매달 선물을 주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녀가 받은 선물은 조약돌, 단추, 도자기 조각, 몇 개의 금속 조각, 대리석, 도토리, 동전, 작은 자석이었다.

그녀는 “까마귀들이 내가 제공한 먹이에 대가를 지불하기 위해 물어다 준 것으로 해석하더라도, 까마귀들이 의도적으로 이런 행동을 했다는 것에 놀란다. 나는 이 선물들을 소중히 여긴다”고 말했다.

탱고는 까마귀를 아주 가까이서 관찰하면서 까마귀가 7살짜리 아이의 지적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지닌 똑똑한 새며 사람의 얼굴을 기억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까마귀가 내 마당에서 먹이를 주는 것 이상이 되었습니다. 아침에 버스 정류장까지 우리를 따라오고 놀이터 주변을 맴돌며 특히 제 아이 중 한 명이 넘어지면 알람을 울립니다.”

그녀는 “그들이 단지 그들을 돌보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내가 그들을 양육하는 것을 신뢰하지 않는 것인지 모르겠다”며, “하지만 우리가 밖에 나갈 때 그것들은 결코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