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뉴스제이
뒤로가기
문화
예수님의 탄생부터 부활까지 일대기/ 4월 11~24일 경기도 용인 카페토다의숲/ ‘토다의 숲 3번째 기독문화 전시전’/
고난주간에 열리는 ‘성화(聖畫) 전시회’
2022. 04. 11 by 박유인

【뉴스제이】 박유인 기자 = 고난주간인 오는 11일부터 부활절(17일) 이후인 24일까지 2주간 경기도 용인 ‘카페토다의숲’에서 성화(聖畫) 전시회가 열린다.

AI 미술 아카이브 플랫폼 아티파이(artify.co.kr)가 주최하는 이 전시회는 성경에 담겨있는 십자가 고난을 이기고 부활과 새 소망을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의미를 그림을 통해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남찬 작가의 ‘고난’        ©주최 측 제공
이남찬 작가의 ‘고난’        ©주최 측 제공

특히 부활절을 기념해 예수님의 탄생부터 부활까지의 일대기를 볼 수 있는 작품을 모아 전시하며, 예수의 탄생, 성장기, 복음 전파, 십자가 고난, 부활 등 작품을 따라가며 감상하면서, 예수님의 고난과 희생, 부활을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전시를 주관하고 있는 ‘카페토다의숲’은 일명 ‘움직이는 교회’로 마을과 교회의 문화적 허브 역할과 청년 일자리 제공의 장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3번째로 개최되는 ‘토다의 숲 기독문화 전시전’이기도 하다.

‘카페토다의숲’을 운영하고 있는 임성원 목사는 “성화 속에 담겨있는 예수님의 생애, 십자가, 부활을 통해 삶의 고난을 이기고 일상의 행복을 회복하도록 힘을 불어넣는 전시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회에는 임상태, 박지숙, 노은경, 유광상, 김종길, 노숙경, 이보현, 이남찬 등 총 8명의 작가가 참여해 30여 점의 성화 작품을 전시한다. 이외에도 MZ세대를 위한 소품 위주의 작품들도 1층 별도의 공간에서 전시한다.

성화 전시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토요일 오후 9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