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뉴스제이
뒤로가기
세계
‘SK’ 인수한, 신생 ‘신세계그룹’ 입단/ 연봉 중 10억원은 사회공헌활동에 사용/
메이저리거 추신수, 신세계 입단계약…연봉 27억원
2021. 02. 23 by 배하진

【뉴스제이】 배하진 기자 = '신세계 야구단'(가칭)이 출항에 앞서 팬들에게 추신수(39) 영입이라는 큰 선물을 안겼다. 미국 메이저리그를 호령했던 ‘추추 트레인’을 오는 4월 문학야구장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미국프로야구에서 16년간 활약했던 추신수가 '인천 SK’를 인수해 새롭게 출범하는 ‘신세계그룹’과 연봉 27억원에 입단계약을 체결했다. 

추신수가 23일 신세계그룹 야구단(가칭)과 연봉 27억 원에 계약을 맺었다.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추신수가 23일 신세계그룹 야구단(가칭)과 연봉 27억 원에 계약을 맺었다.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은 추신수와의 계약 내용을 공개하며 "연봉 중 10억원은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추신수는 구단을 통해 "한국행이 야구 인생에 새로운 전기가 되는 결정이기에 많이 고민했다"며 "신세계 그룹의 방향성과 정성이 결정에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호타준족의 상징인 한 시즌 20홈런-20도루를 3차례나 달성했고 2018년에는 생애 첫 올스타 선정에 영예를 안았다. 아시아 선수 빅리그 통산 최다 홈런, 타점 1위는 당분간 추신수의 이름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
추신수가 KBO리그에서 뛰는 모습을 보는 건 많은 팬들의 꿈이었다. 부산 출신인 추신수는 평소 언론 인터뷰에서 고향팀 롯데에서 뛰고 싶다는 소망을 밝히기도 했다.

문제는 추신수가 한국에서 뛸 경우 SK 유니폼만 입을 수 있다는 점이었다. SK는 2007년 해외파 특별지명에서 추신수 영입 권리를 얻었다. 추신수가 SK에 입단하더라도 1년 동안은 트레이드를 통해 팀을 옮기는 게 불가능했다. 이 때문에 추신수의 은퇴 전 한국행은 쉽지 않은 일로 여겨졌다.

그러나 신세계가 SK 와이번스 야구단의 새 주인이 되면서 기류가 바뀌었다. 신세계그룹은 야구단 인수를 결정한 추신수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지난주부터 본격적인 협상을 진행한 끝에 신세계 유니폼을 입히는데 성공했다.

신세계그룹 측은 “야구단 인수 의사를 밝혔을 때부터 이미 내부적으로 추신수 영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었다”며 “추신수 영입은 인천 야구팬들을 위한 선물이자 선수단에 약속했던 적극적 투자를 행동으로 보여준 것으로 이해하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또 일각에서 제기되는 정용진 부회장의 지난달 미국 출장 당시 추신수와 직접 접촉 가능성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지만, 박찬호 선수의 주선으로 정 부회장과 추신수 선수가 만난 것으로 알려졋다. 신세계그룹측은 스포츠단 운영 경험이 없기 때문에 연봉 산정과 세부 내용 조율 등을 추신수 영입 및 협상 과정은 전문가 그룹인 야구단 프런트에 일임했다고 전했다.

추신수는 25일 귀국해 2주 자격격리 후, 곧바로 선수단에 합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