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글 긴은혜] 웰빙 인생+웰다잉 인생=본향
[짧은글 긴은혜] 웰빙 인생+웰다잉 인생=본향
  • 김봉준
  • 승인 2019.12.2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국은 우리의 본향입니다/
잘 사는 것 이상으로, 잘 죽어야 합니다/
매일이 본향을 향해 가는 여정이 돼야

【뉴스제이】 ‘예수원’에 계신 성공회 주예레미야 신부님께서 급하게 ‘기도부탁 SOS’를 보내 왔습니다.

“목사님 저 예레미야는 현재 원주 세브란스 기독병원에서 대장암 4기 판정을 받았는데, 간을 비롯 여기저기 전이되어 있어 항암치료를 받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늘 기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목사님과 사모님도 건강하세요. 계속 기도해 주세요. 그래도 할렐루야!”

언젠가는 누구나 가야할 본향으로 주예레미야 신부님이 한발 더 나아가고 계시다는 소식 앞에 기도하며 천국을 생각해 봅니다. 천국은 우리의 본향입니다. 하나님 안에서 우리의 존재가 원래 있던 곳입니다. 그래서 사람은 '본향에서 와서 본향으로 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죽음’을 ‘돌아간다’라고 표현합니다. 

'죽음'은 '두려움'이 아니라, '이동'입니다. 이 땅에서 천국으로, 예수님 품으로, 믿음의 조상들이 있는 곳으로 가는 것입니다.   

저도 우리 모두도 ‘가는 중’입니다. 본향을 향해... 신앙공학적 사고로 생각해 보십시오. 하루하루가, 오늘 보다는 내일이 천국 본향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땅에서 잘 사는 것 이상으로, 잘 죽어야 합니다. 웰빙과 웰다잉(well being & well dying)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의 말처럼 '나는 날마다 죽노라'가 우리의 고백이 되어, 매일 매일이 본향을 향해 가는 여정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주예레미야 신부님을 위해 기도부탁합니다. 임마누엘!

 

김봉준 목사 (아홉길사랑교회 / 기하성 부총회장 / 한국교회언론회 공동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