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내 인생의 블루오션』의 작가 곽종운 박사가 은혜로 집필한 12년의 결실 『십자가의 영성』
베스트셀러 『내 인생의 블루오션』의 작가 곽종운 박사가 은혜로 집필한 12년의 결실 『십자가의 영성』
  • 뉴스제이
  • 승인 2018.10.0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안내]
믿음의 기업 '성안당'에서 출간...십자가의 신앙과 복음의 핵심, 쉽게 풀어낸 책
신학적 성찰이 아닌, 조용기 목사가 지향하는 십자가 중심의 복음과 진리 강조
조용기 목사가 반세기 동안 성령 안에서 일궈낸 목회사역 구체적으로 밝혀

신앙의 최고봉은 십자가 중심, 말씀 중심의 증인으로 사는 것이다. 십자가를 통과한 믿음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하나님을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것이다. 더 나아가 하나님이 가르쳐주신 대로 인간이 자기 본래의 목적대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것이다.

『십자가 영성』(성안당) 표지
『십자가 영성』(성안당) 표지

지은이 곽종운의 『십자가 영성』(성안당)이 길잡이가 될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를 통해 인간은 죄인에서 의인의 신분으로 변화된다. 나아가 거듭난 사람은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삶을 살게 되며, 궁극적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을 하게 된다. 그것이 행복 인생길의 해답이다.

조용기 목사의 신학과 사상을 통해 발견한 저자의 ‘십자가의 영성’인 ‘5중복음과 3중축복’ 그리고 ‘4차원영성’을 탐구하고 깨우친 것을 책으로 만들어 냈다. 조용기 목사가 한평생을 은혜의 복음을 ‘십자가 영성’으로 전했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어떤 전문적인 신학적 성찰이 아니라, 오히려 영산(靈山) 조용기 목사가 지향하는 십자가 중심의 복음과 진리를 마음에 새김으로써 그리스도의 형상을 온전히 닮아가는 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따라서 영산이 지난 반세기 동안 성령 안에서 일궈낸 목회사역을 구체적으로 밝혀서, 그것을 삶 속에서 십자가의 영성으로 체계화하는 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영산의 십자가 영성 - 5중복음, 3중축복, 4차원영성 - 이 어떻게 시작되었고, 어떤 과정을 거치면서 삶의 자리에 적용되었는지 밝혔다. 하나님 앞에서 ‘십자가 영성’의 기초인 거룩함과 의로움 으로 계속해서 살아가면서, 어떻게 영성의 최고봉인 ‘완전함의 영성’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되었다. 쉬운 용어들을 사용해서 가능하면 쉽게 표현되었고, 독자들이 내용을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이해하도록 다양한 도표와 그림이 삽입되어 있다.

추천자 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원로목사는 하나님은 영혼의 죽음, 육체의 죽음, 환경적 저주로부터 그의 백성을 구하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3중축복의 길을 열어놓으셨음을강조하며 이 책의 가치를 표현했다.

또한 추천자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위임목사는 이 책을 통해 많은 성도들이 십자가의 의미를 더욱 구체적으로 깨닫고,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는 영적 성장을 이루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지은이 : 곽종운

1983년 1월부터 여의도순복음교회에 출석, 지금은 시무장로로서 교회를 섬기고 있다. 교회학교에서 10년간 교사로 봉사했다.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공학박사학위(1988, 응용화학)를 취득했으며, 2011년 신학사(BA), 2014년도에는 목회학석사과정(MDiv)을 마치고, 2017년부터 신학석사과정(ThM) 중에 있다.

1999년 환경분야에서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으며, 환경부 먹는물자문위원, 서울시 수도시설전문위원, 그리고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연구원으로 활동했고, 연구활동으로서는 수처리분야 국내외 70여 편의 논문 발표와 10여 건의 특허를 출원하였다. 2000년부터 수처리회사인 ‘EcoNovel’ 대표로서 일하며, 선교 사명감을 가지고 1999년부터 동남아시아 지역의 비즈니스인들에게 십자가 복음을 전하고 있다.

《행복지도(ICG, 2009)》,《4차원 인생의 힘(성안당, 2007)》,《내 인생의 블루오션(OCG, 2005)》,《藍海人生(臺灣-Taiwan, Ezra, 2007)》,《우화로 배우는 여섯 가지 성공비밀(성안당, 2009)》,《플러스 인생을 경영하라(예영, 2003)》,《인생경영 키워드(국민일보, 2000)》,《기독교인은 과학을 어떻게 볼 것인가?(1984, 서울서적, 역서)》, 《물리화학적 수처리 원리와 응용(성안당, 1998)》,《상하수공학의 이론과 실제(수자원학회, 공저, 2005)》,《질소․인 처리기술(환경기술, 2006, 공저)를 책으로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